우리은행은 스마트뱅킹 서비스 강화를 위해 개인 · 기업 · 금융포탈 등 고객별로 차별화된 금융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우리스마트뱅킹 원터치(One Touch) 서비스’를 오픈한다고 22일 밝혔다.

‘우리스마트뱅킹 원터치(One Touch) 서비스’는 국내 금융기관 최초로 원터치 개인(개인뱅킹), 원터치 기업(기업뱅킹), 원터치 월드(금융포탈) 등 고객별 어플 제공으로 차별화된 스마트폰 금융 서비스를 제공한다.

원터치 개인(개인뱅킹) 서비스는 국내 금융기관 최초로 우리스마트뱅킹 금융상품몰을 확대해 국내은행 최초의 스마트폰 전용상품인 ‘우리스마트 정기예금’ 등 예 · 적금과 펀드 · 주택청약종합저축 신규 및 예 · 적금 담보대출, 퇴직연금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원터치 기업(기업뱅킹) 서비스는 기업고객의 다양한 금융니즈를 반영해 전자어음 · 스피드이체 · 기업 CEO를 위한 인터넷뱅킹 실시간 연동을 통한 금융거래 승인 · 결재 업무 등 차별화된 서비스를 갖추고 있다.

또한 원터치 월드(금융포탈) 서비스는 우리마켓에서 모바일상품권 할인 판매 · 영업점 대기인원 실시간 조회 · 금융상품 동영상 · 금리/환율 조회 · QR코드 지로납부 · 금융계산기 등을 제공한다.

특히, 우리금융그룹 계열사 간 시너지 극대화를 위해 우리투자증권 어플도 연계해 다운로드 받을 수 있도록 하였다.

우리은행은 우리스마트뱅킹 이용 고객의 편의성 제고를 위해 원터치 개인(개인뱅킹) · 원터치 기업(기업뱅킹) · 원터치 월드(금융포탈) 등 어플 간의 자유로운 연계와 메인화면 다이얼 메뉴 · 은행권 최초로 보안 키패드 가로보기 · 한글자판 적용 · 신속한 금융 서비스 이동을 위한 네비게이션 기능 및 고객 이벤트 Pop-Up 서비스 등을 제공할 계획이다.

우리은행 U뱅킹사업단 이영태 상무는 “이번에 새롭게 실시하는 ‘우리스마트뱅킹 원터치(One Touch) 서비스'의 특징은 개인 · 기업 등 고객별 특성을 고려한 차별화된 스마트뱅킹 서비스를 제공하고 어플 간 자유로운 연계와 이동에 중점을 두었으며, 고객관점에서 보다 쉽고 편리하게 스마트뱅킹을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 인프라 확충과 고객의 이용 편의성 제고에 초점을 맞췄다”며 “향후 증강현실 및 부동산 연계 서비스 등 다양한 비즈니스 모델을 개발하고 이를 구체화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우리은행은 ‘우리스마트뱅킹 원터치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6월말까지 스마트뱅킹 신규 이용고객을 대상으로 아이패드를 비롯한 다양한 경품과 상품권을 제공하는 “통큰 행복 이벤트”도 진행한다.

저작권자 © 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