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환은행이 중국 동방항공사와 고객 서비스 증진과 보다 나은 금융,항공 서비스 지원을 위해 전략적 업무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전략적 업무 제휴를 통해 외환은행 고객은 외환카드로 항공권 구입시 최대 5~9% 할인 혜택과 항공사가 주는 VIP라운지 이용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중국인 유학생의 경우는 수하물 무료 upgrade서비스를 추가로 제공받을 수 있다.

또 동방항공을 이용하는 고객이 외환은행을 통해 환전할 경우 중국 위안화 40 ~ 60% 우대, 해외송금시 송금 수수료 30%우대 등 환전ㆍ송금 할인 서비스도 제공된다.

특히 외환은행에서는 외국인 유학생 전용 Wingo 상품을 통해 모든 은행 CDㆍATM 수수료 면제, 자동충전 교통카드 기능, 영화할인, 문고·어학원 할인 등 유학생에게 필요한 금융 혜택 및 다양한 부가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외환은행을 거래하는 외국인유학생인 재한중국인학자연합회 위세걸 회장은 “한국에 거주하는 유학생을 위한 상품이 없었는데 유학생에게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해 주어서 많은 유학생들이 높은 혜택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외환은행 관계자는 "중국 동방항공사와 전략적 업무 제휴를 함으로써 외환은행과 동방항공 이용고객들은 앞으로 보다 편리하게 금융과 항공 우대 서비스 혜택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중국 동방항공사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상호 활요해 공동 프로모션 추진을 통해 양국간 관광객 및 유학생 고객에 대한 차별적 서비스를 제공함 으로써 시장 선도적 위치선점이라는 시너지 효과를 톡톡히 볼 것으로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한편 외환은행은 인천국제공항 지점, 국내 최대인 12개 이룡일 영업점, 28개의 외국인 전략점포 등을 통해 집중적으로 제휴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