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경제신문 정상미 기자)신한은행이 지식 충전과 재테크, 두마리 토끼를 한꺼번에 잡을 수 있는 스마트금융 신상품 ‘신한 북21지식 적금’을 출시했다.

‘신한 북21지식 적금’은 신한은행 스마트폰뱅킹인 신한S뱅크 전용 상품으로 최소 가입금액은 1000원이며, 매월 최대 100만원 한도 내에서 자유롭게 적립이 가능하다.

또한 ‘지식서재’에 5일간 출석하거나 SNS를 통해 콘텐츠를 5번 공유할때마다 연 0.1% 씩(최대 0.4%) 우대금리가 제공돼, 가입기간 중 20일간 꾸준히 ‘지식서재’를 방문하면 최고금리인 연 3.6% (1년제, 5월 28일 기준)를 쉽게 받을 수 있다.

적금 가입고객은 새로 구축한 모바일 웹 ‘지식서재’(m.shinhan.com/book)에서 인문, 경제, 라이프, 어학 등 다양한 장르의 콘텐츠를 제한 없이 이용할 수 있다.

‘지식서재’에는 ‘칭찬은 고래도 춤추게 한다’, '마법천자문' 등 많은 베스트 셀러 목록을 보유하고 있는 출판그룹 북이십일(Book21)이 제작한 유료 콘텐츠가 매주 업데이트 돼 제공될 예정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자기계발과 교육 관련 콘텐츠에 관심이 많은 고객을 위해 스마트 금융상품도 단순한 재미와 편의성을 넘는 가치를 제공해야 한다는 생각에 이번 상품을 출시하게 됐다”고 밝혔다.

한편 신한은행은 ‘신한 북21지식 적금’ 출시를 기념해 6월 28일까지 모바일 웹 ‘지식서재’를 일주일간 체험해볼 수 있는 ‘자유이용권’ 쿠폰 제공 이벤트를 진행한다.

저작권자 © 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