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SNS 점령했다

돌아온 심형래 감독의 ‘라스트 갓파더’가 개봉 일주일이 채 지나지 않아 142만명의 관객을 동원(배급사 집계 기준)하며 흥행돌풍을 일으킨데 이어 이번엔 온라인과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를 뜨겁게 달구며 전국에 웃음 가득한 ‘영구 바이러스’를 퍼트리고 있다.

개봉 수주 전부터 차지했던 포털사이트 영화 검색순위 1위 기록은 개봉 후에도 여전히 이어지고 있는 것. 영구다운 코미디 덕분에 옛 추억을 살리며 재미나게 웃어보았답니다!!(coopaking1), 그 동안 쌓인 스트레스를 이 영화를 통해 웃으면서 해소했어요.(woghks364) 등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연일 영구표 웃음에 대한 열광적인 평이 올라오고 있다.

특히 관객들의 반응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SNS 내에서의 인기는 광풍이라고 할 정도로 대단하다. 대표적인 SNS인 미투데이, 트위터 등에서 주로 언급되는 키워드를 시간단위로 랭킹화한 ‘핫토픽 키워드’에 ‘라스트 갓파더 평점’, 라스트 갓파더 반응’, ‘라스트 갓파더 예매율’ 등 영화와 관련된 이슈가 연일 랭크되고 있다.

영화에 대한 감상과 기대 평은 물론 다른 사람의 글을 다시 재 게재하는 RT(Retweets) 등이 거의 초단위로 올라오고 있다.

저작권자 © 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