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종 카드기능ㆍ혜택 스마트폰에 담아 간편

 

(금융경제신문 옥정수 기자)KB국민카드가 지갑 속 신용ㆍ체크카드, 멤버십 카드, 쿠폰을 스마트폰에 담아 이용할 수 있는 모바일 전자지갑인 ‘KB 와이즈 월렛’을 출시했다.

와이즈 월렛은 카드ㆍ멤버십ㆍ쿠폰 관련 서비스를 한 화면에 담은 ‘마이월렛’과 위치기반의 혜택 가맹점 정보를 제공하는 ‘KB shop’, 모바일 쇼핑몰 ‘라이프#’ 등으로 구성된다.

카드혜택 소개 외에도 보유중인 카드별 실적 조건에 따라 어떤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혜택이 제공되는 가맹점이 어디인지를 실시간으로 조회할 수 있다.

또한 S-Oil, GS칼텍스, 아웃백, 메가박스 등 11개 제휴사와 비제휴사 멤버십 카드를 담아 사용할 수 있고, KB국민카드 및 혜택가맹점에서 제공하는 쿠폰도 실시간으로 조회해 사용할 수 있다.

예를 들어 ‘KB 와이즈 월렛’에 ‘KB국민 굿데이 카드’와 ‘GS칼텍스 멤버십 카드’를 담은 고객은 맞춤혜택 조회에서 해당카드의 전월 결제회수실적과 주유ㆍ통신ㆍ대중교통 등 전월 실적조건에 따른 할인업종을 확인할 수 있는 것이다.

이외에도 ▷신용카드 신청 ▷카드별 이용내역 조회 ▷월별 할인 및 포인트리, 마일리지 현황조회 ▷업종별ㆍ테마별 추천 가맹점 정보조회 ▷KB소셜커머스·모바일쇼핑몰ㆍ영화예매 연결기능 등 다양한 부가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김지영 컨버전스추진부 차장은 “‘KB 와이즈 월렛’은 실시간·위치기반 기능을 활용해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해 나갈 것”이라며 “국민카드는 앞으로도 스마트금융 및 모바일 마케팅 시스템 구축에 전사적 역량을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KB국민카드는 오는 27일까지 ‘KB 와이즈 월렛에 가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경품 추첨 행사도 진행한다.

저작권자 © 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