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이건호 은행장(오른쪽)이 은행 모델인 연예인 이승기씨와 함께 'KB Hi! Story정기예금ㆍ적금' 출시를 홍보하고 있다.

(금융경제신문 김수식 기자)KB국민은행이 고객의 장기거래를 지원하기 위한 ‘KB Hi! Story정기예금ㆍ적금’ 패키지 상품을 25일부터 판매한다.

이 패키지 상품은 이건호 은행장의 고객중심 경영철학 ‘Story가 있는 금융’을 반영한 'KB★Story통장'의 후속 상품이라 할 수 있다. KB국민은행이 고객의 이야기(Story)를 만나(Hi!) 고객의 인생 성공 이야기(History)를 함께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KB Hi! Story정기예금’은 고객이 은퇴 후 연금수령 전까지 안정적인 경제생활이 가능하도록 지원하는 가교형 정기예금으로, ‘원금일시지급식’과 ‘원금균등분할지급식’ 중 선택할 수 있다. 가입금액은 1000만원 이상이며, 계약기간은 1~10년 이내 연단위로 설정 가능하다.

기본이율은 신규가입일 및 매년 신규가입일 해당일 현재 고시한 이율로 1년 단위 적용하며, 현재 금리는 연 2.55%이다. 우대이율은 ‘연금실적 우대이율’ 및 ‘한가족사랑 우대이율’을 각 연 0.1%p씩 제공하며, 2014년도 가입자에 한해 ‘당행 후순위채권 상환 후’ 또는 ‘2004.12.31 이전에 가입한 저축성보험을 해지한 후’ 3개월 이내에 이 예금을 가입할 경우에는 연 0.1%p의 우대이율을 추가로 제공한다.

기본이율 연 2.7%의 1년제 자유적립식 적금인 ‘KB Hi! Story적금' 은 1년 단위로 4회(최초 계약기간 포함 5년)까지 자동 재가입이 가능하다. 이 상품은 ‘장기거래 우대이율’ 최고 연 0.2%p 및 'KB★Story통장' ‘패키지 우대이율’ 최고 연 0.2%를 제공하며, 고객에게 장학금 수령 등 인생의 주요 이벤트가 발생한 경우 'Story 우대이율' 연 0.1%p를 제공한다. 2014년도 가입자에 대해서는 ‘KB고객사랑우대이율’ 연0.1%p를 제공해, 올해 가입할 경우 최고 연 3.1%를 받을 수 있다.

상품출시와 더불어 25일부터 오는 4월 30일까지 이 상품을 가입한 고객이 KB국민은행 홈페이지(www.kbstar.com)에서 이벤트에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백화점 상품권, 모바일 영화관람권, 까페라떼모바일 쿠폰 등을 제공하는 경품행사도 진행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KB Hi! Story정기예금ㆍ적금’ 패키지는 오랫동안 KB국민은행을 믿고 아껴주신 고객님들에 대해 감사하는 마음에서 시작해, ‘더 오래’ 거래한 고객일수록 ‘더 많은’ 혜택을 드리겠다는 KB국민은행의 의지를 담은 상품”이라며 “상품을 통해 고객들과 한 걸음 더 가까워지게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