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주하 NH농협은행장(왼쪽 네 번째)이 조남철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총장(왼쪽 세 번째)와 산ㆍ학 협력모델 구축 MOU를 체결하고 양측 관계자들과 함께 화이팅을 외치고 있다.

(금융경제신문 최정민 기자)NH농협은행과 한국방송통신대학교가 지난 14일 서울 종로구 동숭동에서 산ㆍ학 협력모델 구축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이번 MOU는 ▷고졸재직자 대상으로 일과 학습을 병행할 수 있는 ‘선취업-후진학’ 학위과정 공동개발 및 운영 ▷재직자 교육 관련 콘텐츠 공동이용 ▷상호 인적교류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NH농협은행은 2011년부터 채용한 특성화고 졸업 신입사원 216명 중 근무성적과 실적이 우수한 직원을 매년 20여 명을 선발, 한국방송통신대학교 프라임컬리지 금융서비스학부 학사학위과정에 입학부터 졸업까지 자기계발과 학위 취득을 지원해 핵심인재로 육성한다는 계획이다.

이와 관련해 한국방송통신대학교는 NH농협은행 소속직원에 대해 매학기 등록금의 50%를 장학금으로 지급하는 등 최저수준의 등록금으로 전문교육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다. 또 재직자 교육 관련 콘텐츠를 상호개발, 공동이용하고 전문 인력을 상호교류해 양 기관 시너지 효과를 제고하기로 합의했다.

NH농협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선취업-후진학 학사학위과정을 통해 고졸 재직자의 역량강화와 고등교육을 지원하고, 학력과잉에 따른 사회문제를 해소하는 데 앞장서는 등 사회적 기업의 면모를 보여줄 계획”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