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 가온카드ㆍ정 체크카드' 출시

 

(금융경제신문 최정민 기자)KB국민카드가 포인트와 쇼핑에 특화된 신상품으로 소비자의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

한 장의 카드로 모든 가맹점에서 전월 실적과 한도 제한 없이 포인트를 적립 받을 수 있는 ‘KB국민 가온카드’는 ‘KB국민 훈ㆍ민ㆍ정ㆍ음 카드’에 이은 한글 시리즈 카드로 고객 가치 중심의 상품인 점이 잘 나타나도록 ‘중심’을 뜻하는 순 우리말 ‘가온’을 상품명에 적용했다.

전월 실적 조건, 적립 한도 제한 없이 모든 가맹점에서 일시불 및 할부 이용 금액의 0.5%가 포인트로 기본 적립된다. 또 가족 단위의 카드 이용이 많은 업종과 주말ㆍ공휴일 카드 이용시 포인트가 추가 적립된다. 음식점ㆍ커피전문점, 대중교통(버스, 지하철)ㆍ택시, 이동통신요금 자동납부시 이용 금액의 0.3%가 포인트로 추가 적립되며, 주말과 공휴일에 일시불 및 할부 이용시 0.3%가 포인트로 추가 적립된다.

적립된 포인트는 결제 대금 차감, 포인트 기부 등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고, KB국민은행 자동화기기에서 1만원 단위로 현금 인출도 가능하다. 이 카드의 연회비는 국내전용 5000원, 국내외겸용 1만원이다.

 
한편 해외직구, 백화점 등 쇼핑 업종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훈민정음 체크카드 신상품 ‘KB국민 정 체크카드’는 지난해 말 출시한 ‘KB국민 훈ㆍ민ㆍ정ㆍ음 카드’ 중 ‘정 카드’가 제공하는 백화점, 홈쇼핑, 인터넷 쇼핑몰뷰티업종 할인 혜택에 해외직구, 대중교통 등 특화 할인 혜택을 추가했다.

‘KB국민 정 체크카드’로 건당 3만원 이상 이용시 ▷해외직구 및 해외이용 5% ▷백화점(롯데ㆍ현대ㆍ신세계) 7% ▷홈쇼핑(GSㆍCJ홈쇼핑) 및 인터넷쇼핑몰(G마켓ㆍ옥션) 5% ▷뷰티(미용실ㆍ화장품ㆍ피부미용)업종에서 5%가 할인된다. 각 업종별 월 최대 할인금액은 전월 이용실적에 따라 차등 적용된다.

백화점 및 홈쇼핑ㆍ인터넷쇼핑몰은 전월 30만원 이상 이용시 각 업종별로 월 최대 5000원, 전월 50만원 이상 이용시 각 업종별로 월 최대 1만원까지 할인되며, 뷰티업종 할인은 전월 50만원 이상 이용시 월 최대 1만원까지 제공된다. 또 전월 이용실적이 30만원 이상인 경우 해외직구ㆍ해외이용은 월 최대 5000원, 대중교통은 월 최대 1500원까지 할인된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KB국민 가온카드는 카드 한 장으로 어디서든 포인트 적립 혜택을 받을 수 있어 고객들의 포인트 적립 편의성이 크게 높아 질 것으로 생각된다”며 “고객 입장에서 고객이 필요로 하는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상품을 지속적으로 선 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 “정 체크카드는 해외직구 등 쇼핑 특화 혜택을 통해 체크카드 고객들이 보다 알뜰한 소비 생활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고객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훈민정음 체크카드 시리즈 후속 상품도 계속해서 선보일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