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병덕 KB국민은행장(왼쪽 첫번째), 임영록 KB금융지주 사장(왼쪽 세번째), 최기의 KB국민카드 사장(오른쪽 첫번째) 등이 ‘KB굿플랜적금’, ‘KB국민 굿플랜카드’ 출시 행사장에서 적금과 카드 상품을 소개하고 있다. 

KB국민은행과 KB국민카드는 고객 카드 이용금액의 일정 금액이 적금으로 자동이체 되는 소비-저축 연계형 금융 복합상품인 ‘KB굿플랜적금’과 ‘KB국민 굿플랜카드’를 출시하고 20일 KB국민은행 명동영업부에서 임영록 KB금융지주 사장과 민병덕 KB국민은행장, 최기의 KB국민카드 사장이 참석한 가운데 상품 론칭 행사를 가졌다.

‘KB굿플랜적금’과 ‘KB국민 굿플랜카드’는 카드가 단순한 소비의 수단이 아닌 저축과 재테크의 수단도 될 수 있다는 역발상의 개념을 도입했으며, KB금융그룹 계열사의 다양한 금융 혜택을 복합적으로 제공하는 신개념의 금융시너지 상품이다.

이 상품은 ‘KB굿플랜적금’을 가입한 고객이‘KB국민 굿플랜카드’를 이용시, 전월 이용금액(현금서비스 제외)의 20% 상당액(월 최대 30만원까지)이 카드결제계좌에서 적금계좌로 이체돼 자동 저축되도록 설계됐으며 적금 만기시 연4.0%의 적금이율과 ‘KB국민 굿플랜카드’가 제공하는 연 6.0% 이율 상당의 포인트리를 합해 최고 연 10%에 상당하는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적금과 카드가 연계된 복합상품이다.

‘KB굿플랜적금’은 개인(1인 1계좌)이 가입 가능한 자유적립식 적금으로 계약기간은 1년이며, 적용이율은 연 4.0%이다.

최초 가입금액은 1만원이며 매일 30만원 한도 내에서 저축할 수 있다.

‘KB국민 굿플랜카드’는 위의 특별한 혜택외에도 특별가맹점인 3대 할인점(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 3대 이동통신(SKT, KT Olleh, LG U+), 주요 커피전문점(스타벅스, 커피빈, 파스쿠찌) 이용시 이용금액의 최고 5%(각 영역별 최대 1만점)가 포인트리로 적립되며, 적립된 포인트리는 매월 ‘KB굿플랜적금’으로 입금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 상품은 소비와 저축을 연계한 새로운 개념의 상품으로 고객의 신용카드 이용이 적금의 혜택과 연동되어 자연스럽게 재테크가 가능하도록 설계됐기 때문에 목돈 마련에 관심이 많은 주부 및 20~30대 젊은 직장인들에게 큰 관심이 예상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