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맞춤설계’…최적 보장ㆍ자금마련 세심한 배려 ‘인기’

 
(금융경제신문 박경린 기자)메트라이프생명이 고객별 맞춤 설계를 위해 출시한 ‘(무) 라이프플랜 변액유니버셜종신보험’, ‘(무) 스마트플랜 변액유니버셜종신보험’, ‘(무) VIP플랜 변액유니버셜종신보험’ 등 3종의 변액유니버셜종신보험으로 호응을 얻고 있다.

‘(무) 라이프플랜 변액유니버셜종신보험’은 합리적인 보험료로 라이프사이클에 따른 니즈 변화에 맞게 보장내용을 설계됐다. 사망보장에 대한 니즈가 높은 경제활동 시기에는 가입금액의 100%를 사망보험금으로 지급해 경제적인 부담을 덜 수 있다. 건강관리에 대한 니즈가 증가하는 은퇴 이후에는 사망보장을 가입금액의 50%로 낮추되 질병, 재해, 입원 등의 보장을 2배로 높여 노후 대비가 가능하다.

‘(무) 스마트플랜 변액유니버셜종신보험’은 사망보험금이 일시에 지급되는 기본형과 보장이 강화돼 사망보험금이 최대 150%까지 늘어나는 증액형을 선택할 수 있다. 은퇴시기 이후 질병, 재해, 입원, 장기간병 등에 대비해 특약을 선택할 수 있어 폭 넓은 보장을 제공한다.

‘(무) VIP플랜 변액유니버셜종신보험’은 고액의 가입금액을 설정한 고객에게 차별화 된 각종 보장과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상품은 특약을 통해 암, 급성심근경색증, 뇌출혈 등 6대 질병, 심장판막수술, 관상동맥우회술 등 4대수술, 중대한 화상, 중증치매상태, 일상생활장애 등 보장의 폭을 넓혔다.

아울러 이 3가지 상품은 미래자금 마련을 위해 적립형 계약으로 전환할 수 있다. ‘라이프플랜’ 및 ‘스마트플랜’은 납입보험료의 전액을, ‘VIP플랜’은 납입보험료의 전액 또는 50%이상 범위에서 일부 금액을 전환 할 수 있다. 3종 모두 보험기간은 종신이며 납입주기는 월납이다.

가입나이와 가입금액한도는 라이프플랜은 만15세~55세, 5000만원~50억원, 스마트플랜은 만15세~65세, 3000만원~3억원 미만, VIP플랜은 만15세~65세, 3억원~ 50억원 등이다.

메트라이프생명 관계자는 “이 상품들은 고객의 인생계획에 최적화된 보장과 미래자금 마련이 가능하도록 상품내용을 현실에 맞게 세분화한 것이 특징”이라며 “고객의 다양한 니즈에 부합할 수 있는 상품개발로 고객중심의 가치 실현에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