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가위 맞아 저소득 취약계층을 위한 식품꾸러미 2000개 제작 지원

신한은행이 한가위를 맞이해 ‘사랑의 식품꾸러미 나눔’을 26일 시작했다.

이 날 저소득 소외계층에게 따뜻한 나눔을 전달하기 위해 서진원 은행장과 임직원 40여명은 사랑의 식품꾸러미 200개를 만들어 한국사회복지협의회 전국푸드뱅크 차흥봉 회장에게 전달했다.

금일 행사를 시작으로 오는 9월 3일에는 전국의 신한은행 12개 영업본부의 자원봉사자 1300여명이 총 2000개의 ‘사랑의 식품꾸러미’를 제작할 예정이다.

‘사랑의 식품꾸러미 나눔’은 물가 상승으로 인한 기부문화 위축과 농산물 가격상승 등으로 특히 어려움이 예상되는 저소득 취약계층을 위해 실시하는 지역사회 중심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전국푸드뱅크와 함께 결식아동가정, 독거어르신 등 총 2000여 가정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올해는 물가상승 등 각종 먹거리의 가격이 올라 저소득 취약계층이 더 어려울 것이라고 판단해 저소득층 식품지원 네트워크인 전국푸드뱅크와 함께 ‘사랑의 식품꾸러미’를 전달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계속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과 함께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사랑의 식품꾸러미’에는 저소득가정의 생활안정에 꼭 필요한 햄류, 고추장, 캔류, 면류 등의 식품과 샴푸, 치약, 세제 등 선호도가 높은 생활용품 총 12가지 물품을 담았다.

저작권자 © 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