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로코 전 지역 대상 센터 추가 구축도 검토

 
LG CNS가 국내 IT기업 최초로 아프리카 보안 시장에 진출한다.


LG CNS는 최근 모로코 사이버안전센터 구축사업을 계약하고 모로코 수도 라바트에서 ‘ma-CERT(Maroc Cyber Emergence Response Team, 모로코 사이버안전센터)’ 프로젝트 팀을 발족했다.


이 사업은 우리나라가 모로코 공공기관 정보시스템 보안을 지원하는 차원에서 KOICA가 추진하는 전자정부 프로젝트이다. KOICA는 국내 민간기업의 해외사업 참여를 확대해 개발도상국의 경제 및 사회 발전을 지원하고 있다.


이번 사업 규모는 약 340만 달러로 LG CNS는 모로코 내에 정부기관 해킹을 방지하는 사이버안전센터의 컨설팅부터 설계, 구축 및 운영 지원까지 담당한다.


특히 모로코 사이버안전센터에는 해킹시도 감지, 통합분석, 침해사고 관리 등을 위해 국내에서 개발된 S/W가 설치된다. 센터 완공은 2011년 11월로 예정돼 있으며 향후 모로코 전 지역을 대상으로 사이버센터 추가 구축도 검토 중이다.


모로코는 이번 사업을 통해서 한 단계 높은 수준의 해킹 및 정보침해 방지 체계를 보유하게 될 전망이며, LG CNS는 이 사업을 북아프리카 시장 개척의 교두보로 삼아 IT강국 코리아의 위상을 강화할 수 있는 추가 보안시장을 확보한다는 전략이다.


한편 이 사업은 LG CNS와 함께 국내 중소 S/W 업체들이 보안솔루션 개발, 상황실통제센터 및 서버실 구축 등에 참여한다.


IT서비스기업 중 가장 많은 해외법인(7개)을 보유하고 있는 LG CNS는 중국, 미주, 중동 등 기존 해외수출 전진기지를 활용, 역량 있는 중소 기업들과 함께 맞춤형 솔루션을 개발해 해외 시장을 공략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