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경제신문 박성경 기자)KEB하나은행은 하나은행과 외환은행의 성공적인 전산 통합을 기념하기 위해 13일부터 7월 29일까지 ‘금수저 증정 이벤트’와 광복둥이 ‘돌반지 증정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금수저 증정 이벤트’는 KEB하나은행 영업점에서 중량 1㎏짜리 골드바를 구매한 모든 고객에게 순도 99.99%의 순금 금수저 1g을 증정한다.

또한 KEB하나은행은 한국금거래소쓰리엠과 함께 올해 8월 15일 첫 돌을 맞는 모든 아기를 대상으로‘순금 돌반지 1g(99.99%)’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실시한다. ‘돌반지 무료 증정 이벤트’는 작년 8월 15일 태어나 8월 15일에 첫 돌을 맞는 광복둥이를 둔 부모가 첫 돌을 맞은 아기 명의로 ‘아이사랑적금’을 가입하고 이벤트에 응모한 모든 고객 대상이다.

KEB하나은행은 국내 유일의 런던금시장협회 인증업체인 LS니꼬동 골드바를 판매하고 있으며, 골드바 종류는 1㎏, 100g, 10g 등 세가지로 고객이 KEB하나은행 창구에서 골드바를 주문하면 최대 4영업일 이내에 수령할 수 있다.

KEB하나은행 관계자는 “하나은행과 외환은행의 성공적인 전산 통합을 기념하여 이벤트를 준비했으며, 최근 세계 경제 둔화로 인한 안전자산 선호 현상으로 고객들의 골드바 구입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