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용병 신한은행장(왼쪽 세 번째)이 ‘제8회 신한음악상 시상식’에 참석해 수상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금융경제신문 박성경 기자)신한은행은 20일 서울 강남구 신한아트홀에서 ‘제8회 신한음악상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신한음악상은 2009년 금융권 최초로 순수 국내파 클래식 유망주의 발굴 육성을 위해 제정됐으며 매년 바이올린, 피아노, 첼로, 성악 등 총 4개 부문 수상자를 선정하고 있다. 그동안 바이올리니스트 신지아, 피아니스트 김규연, 바리톤 김주택, 오보이스트 조은영 등 차세대 음악가들을 배출했을 뿐 아니라 최근 피아노부문 수상자인 박진형군과 김준호군이 프라하의 봄 국제콩쿠르에서 1ㆍ2위를 석권하는 등 명실공히 순수 국내파 클래식 유망주 발굴의 산실로 평가받고 있다.

올해는 바이올린부문 서유민(한국예술종합학교 3년), 피아노부문 노희성(서울예고 3년), 첼로부문 이하영(서울예고 3년), 성악부분 문지현(경기예고 3년)이 각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수상자들에게는 향후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세계적인 아티스트로 성장할 수 있도록 1인당 총 1600만원의 장학금과 해외 유명 음악학교 마스터클래스 및 신한아트홀에서의 연주 기회가 주어진다.

이날 행사에서 조용병 신한은행 은행장은 “신한음악상 수상 인재들이 해외 유수 콩쿠르에서 뛰어난 성적을 거두고 있다는 소식을 들으며 큰 자부심과 보람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세계 무대를 꿈꾸는 젊은 음악도들에게 도움을 주고 보다 많은 사람들이 일상에서 문화예술의 향기를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분야의 지원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