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프슨 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코리아는 휴대폰 송수신자 모두의 통화음질을 혁신적으로 향상시키는 세계 최초의 완벽한 소음제거 턴키(turn key)솔루션인 WM2200을 출시했고 밝혔다.


WM2200은 울프슨의 첨단 마이존(myZone™) 주변소음 제거 기술(Ambient Noise Cancellation, ANC)과 새로운 개념의 송신 경로(transmit path, Tx) 소음 제거 기술, 어쿠스틱 에코 제거기술(Acoustic Echo Cancellation, AEC), 바람에 의한 소음 제거 기술 그리고 울프슨만의 혁신적인 수신 경로(receive path, Rx) 소음 제거 기술이 모두 결합돼 수신자와 송신자가 주변의 소음에 구애 받지 않고 높은 수준의 깨끗하고 선명한 음성통화를 즐길 수 있도록 해준다.


전송 경로 소음제거 기술이란 주변 소음을 최소화 시켜주는 기술로 핸드폰에 장착된 마이크를 통해 수집된 주변 소음을 최대 32dB까지 극소화해 수신자의 목소리만 전달할 수 있도록 해 준다.


수신자 측에서는 주변의 소음을 감지해 외부의 소음과 동일한 반대되는 신호를 생성 주변의 소음을 중화시키므로 20dB까지 소음을 축소시켜 수신 경로의 소음을 제거한다. 이러한 기술을 통해 수신자는 오직 송신자의 목소리만 선명하게 들을 수 있다. 이 디바이스는 협대역과 광대역 통화에 사용 가능하다.


최소화한 설계 노력과 기존 음성용 마이크의 사용 그리고 고품질의 컨퍼런스 통화와 비디오 녹화를 위한 빔-포밍(beam-forming)을 가능하게 하기 위해 휴대폰에 적용되는 마이크로폰 수가 증가하는 경향에 부합 WM220은 아키텍쳐에 무관하게 쉽게 적용할 수 있다.


또한 기존의 ANC 솔루션과 비교해 통화 시간을 25%이상 증가시킬 수 있는 소비전력 측면에서의 이점과 추가적인 외부 부품 수를 20%까지 감소할 수 있는 특징이 있다. 즉 WM2200은 간단한 시스템 디자인을 제공하면서 배터리 수명 역시 획기적으로 연장시켜 준다.


울프슨 오디오 허브 사업부의 던칸 마카디(Duncan Macadie) 매니저는 “세계 최초의 모바일 폰용 소음제거 솔루션인 WM2200은 주변의 소음에 구애 받지 않고 깨끗하고 선명한 오디오를 송신자와 수신자 모두에게 제공한다”라며 “이 기술은 모바일폰 사용자의 음성통화 경험을 향상시켜줄 뿐 아니라 사용자에 의해 종료되는 통화의 수를 감소시킴으로 통화 기간의 증가에 따는 통신 사업자의 매출 증가에 기여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