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경제신문 김수환 기자)KB국민은행은 지난 13일 일산연수원에서 ‘KB스타비 청소년 꿈틔움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대학생 봉사단 하반기 발대식을 개최했다.

KB스타비 청소년 꿈틔움 프로젝트’는 지역아동센터 청소년을 위한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으로 이번에 선발된 180명의 대학생 봉사단은 ‘꿈틔움 학습멘토링’과 ‘꿈틔움 다문화멘토링’에서 6개월간 학습 멘토의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KB국민은행은 지난 2007년부터 사회복지법인 아이들과미래와 함께 꿈틔움 학습멘토사업링을 통해 지역아동센터 청소년의 학습을 지원해왔으며 진로캠프, 문화체험 등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과 체험활동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꿈틔움 다문화멘토링 사업에서는 지역아동센터 다문화가정 청소년에게 한글 교육과 교과 학습을 지원하고 있으며 지금까지 48가정, 192명의 다문화가족에게 모국방문을 지원하는 등 다문화가정 청소년의 국내 정착과 성장을 돕고 있다.

이날 신홍섭 KB국민은행 소비자브랜드전략그룹 대표는 “KB스타비 대학생 봉사단이 가진 재능과 열정을 바탕으로 미래 세대 주역인 청소년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 달라”고 격려하고, 지난 2015년 1월부터 18개월간 멘토링 활동에 참가해온 우수멘토 5명에게 공로패와 학습 기념품을 전달했다.

우수멘토로 선발된 정다희양은 “학생들이 학습에 흥미를 가지고 목표를 이루어 나가는 모습을 볼 수 있어 보람차다”며 “학습 멘토와 멘티의 관계를 넘어 따뜻한 힘이 되어 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KB국민은행은 청소년을 위한 미래가치 창출과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는 은행을 만들어 나가기 위해 앞으로도 대학생들의 참여를 더욱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