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경제신문 손규미 기자)삼성화재는 유병자 고객 증대에 따라 도입한 ‘전화 인터뷰’ 심사제도가 고객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27일 밝혔다.

‘전화 인터뷰’ 제도는 질환을 가진 고객이 삼성화재 건강보험 가입을 원하는 경우, 병원서류 제출이나 간호사 방문진단 없이 전화 인터뷰를 통해 가입여부를 심사하는 제도다. 이 제도는 2014년 1월 삼성화재가 보험업계 최초로 도입했으며, 현재 10개 질환을 대상으로 운영 중이다. ‘전화 인터뷰’ 대상질환은 고혈압, 고지혈증, 백내장, 녹내장, 디스크, 퇴행성관절염, 통풍, 갑상선염, 갑상선기능항진증, 요로결석 총 10가지다.

고객 입장에서는 진단서, 의무기록지 등 번거로운 서류제출 대신 ‘전화 인터뷰’를 통해 빠르고 간편하게 보험에 가입할 수 있다. 이를 바탕으로 ‘전화 인터뷰’를 통한 건강보험 가입건수는 2014년 월평균 500여건에서 올 상반기 월평균 1600여건으로 꾸준히 늘고 있다.

표승준 삼성화재 장기U/W기획파트장은 “전화 인터뷰를 통한 보험가입도 일반 심사기준과 동일하게 운영한다”며 “앞으로도 고객 편의를 먼저 생각하는 삼성화재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전화 인터뷰’ 제도 이용을 원하는 고객은 보험 가입시 삼성화재 보험설계사에게 신청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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