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경제신문 김수환 기자)KEB하나은행은 다가오는 철도의 날(9월 18일)을 맞아 국가의 철도산업과 철도 대중교통을 위해 헌신하고 있는 손님들을 대상으로 철도산업 임직원 전용 신용대출 '행복 레일론'을 9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 한시적으로 판매한다고 밝혔다.

상품명인 행복 레일론의 ‘레일’은 철도를 뜻하는 영어단어이기도 하지만 내일(來日)이라는 동음이의로도 해석이 가능한 바, 중요 기간산업 종사 손님들의 행복한 내일에 도움이 되고자 하는 염원이 담겨 있다.

KEB하나은행에서 지정한 철도공사 또는 유관기관 임직원이 대출 대상(동 기관의 최종합격자 및 신입사원이 포함)이며, 신용대출 최저 수준 금리 적용 및 하나머니 적립 혜택까지 제공되는 것이 특징이다. 대출한도는 연소득 금액에 따라 최대 1억5000만원까지 신청 가능하고, 자금 계획에 따라 일시상환대출 또는 마이너스 통장대출로 운용할 수 있으며, 대출기간은 최장 10년까지 연장이 가능하다.

대출금리는 최저 2.36% (일시상환대출, 8월31일 기준)로 신용대출 평균금리 대비 매우 낮은 수준이며, 대출시 부수거래 3건이상 이행한 경우 혹은 추가 상품을 가입한 경우 하나머니를 연 최대 5만머니 이내에서 세부조건에 따라 매월 적립 받을 수 있다.

KEB하나은행 리테일상품부 관계자는 “국가의 중요한 기간산업 중 하나인 철도산업에 종사하는 손님들께 실질적인 도움을 드리기 위해 이 상품을 개발했다”며 “향후에도 다양한 손님들께 꼭 필요한 맞춤형 상품을 지속적으로 개발, 출시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