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 내마음속 건강보험Ⅱ’ 출시

(금융경제신문 손규미 기자)롯데손해보험은 양방치료와 한방치료를 동시에 보장하는 ‘(무)롯데 내마음속 건강보험Ⅱ(양한방)’을 판매 중이다.

이번에 출시한 (무)롯데 내마음속 건강보험Ⅱ(양한방)은 양방치료에 집중됐던 기존상품의 보장 범위를 넓혀 신체회복 및 재활을 위한 한방치료까지 보장하는 상품이다. 그동안 한방의료비는 소비자의 꾸준한 니즈 증가에도 불구하고 실손의료보험의 대표적인 보장공백영역으로 많은 부담이 돼 왔다. 그런 부담을 이 상품을 통해 양방 진단·수술 후 한방치료(첩약, 약침, 특정한방물리요법)까지 보장받음으로써 해소할 수 있게 됐다.

특히 업계 최초로 당뇨병, 심장질환 등 16대질병수술에 대한 한방치료비를 보장하며, 3대질병(암, 뇌졸중, 급성심근경색증) 진단에서 자동차사고부상까지 총 12종의 한방관련 담보를 구성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또한 상해 또는 질병 80% 이상 후유장해 시 보통약관 보험료 납입기간까지 보험료를 대체납입 해주는 특약을 통해 고객이 보험료 미납으로 보험 해지되는 경우에 대비할 수 있도록 세심하게 배려했다.

(무)롯데 내마음속 건강보험Ⅱ(양한방)은 상해, 질병, 운전자비용손해, 가족일상생활 배상책임 등 일상생활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위험들을 후유장해, 진단비, 입원일당 및 수술비 등의 형태로 최대100세까지 보장하며, 긴 갱신주기(10·15·20년)로 갱신형 가입 시 자주 보험료가 변경되는 부담을 줄였다. 이밖에도 월보험료 5만원이상 가입시 3대성인병 1:1 집중케어서비스, 건강상담, 병원 예약, 엠뷸런스 무료이송서비스 등 맞춤형 헬스케어 서비스를 계약일로부터 2년간 제공한다.

(무)롯데 내마음속 건강보험Ⅱ(양한방)은 만 15세부터 65세까지 가입이 가능하며, 1종(정기형)은 3·5·10·15·20년 만기 전기납으로 구성돼 있고, 2종(100세형)은 100세 만기 10·15·20년납 갱신형으로 구성돼 있어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