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뇨 진단·관리 체계적 보장…CI보험금도 대폭 늘려

(금융경제신문 손규미 기자)ING생명이 당뇨와 CI에 대한 보장을 늘리고 질병 예방·관리 서비스까지 더한 ‘무배당 라이프케어 CI 종신보험’을 출시했다.

이 상품은 만성질환인 당뇨의 진단부터 관리, 당뇨 관련 중증질환과 사망까지 체계적인 보장을 제공한다.(당뇨관리특약-갱신형, 당뇨강화 4대질병특약-갱신형, 당뇨강화 정기특약-갱신형 가입시)

당뇨병(당화혈색소 6.5% 이상) 진단이 있으면 당뇨진단금 100만원을 받게 되고, 꾸준히 해야 하는 혈당관리를 위해 당뇨관리지원금으로 매년 100만원씩 10년간 총 1000만원을 지급받는다. 당뇨병에 걸렸을 때 발병비율이 높아지는 큰 질병에 대비할 수 있도록 당뇨 진단 이후 중대한 암, 중대한 뇌졸중, 중대한 급성심근경색증, 말기신부전증 등 4대 질병을 진단 받으면 특약보험가입금액의 200%(1회)를 받는다. 당뇨병 진단 전이라면 100%만 받게 된다. 사망의 경우도 당뇨병 진단 후라면 진단 전에 비해 특약보험가입금액의 두 배를 받게 된다.

당뇨병뿐만 아니라 CI보험의 기본적인 기능도 강화했다. 3형(혼합형)을 선택할 경우 경제활동기(60세 혹은 70세) 이전에 CI 진단시 지급하는 CI진단금을 기존 보험가입금액의 50%에서 80%로 확대했다. 매월 지급받는 가족생활자금도 36회(3년)에서 60회(5년)로 지급 횟수를 늘렸다.(경제활동기 이전에 CI진단금 지급사유 해당시 매월 보험가입금액의 1%) 즉 CI 발생시 총 86% 지급되던 CI보험금이 140%로 늘어난 것이다.

또한 의무부가특약을 통해 보장범위도 넓혔다. 비파열 뇌동맥류 수술, 세균성수막염, 경피적 혈관내 대동맥류 중재술 등 뇌·심장 관련 중대한 질병 전 단계까지 꼼꼼히 보장받는다.

더불어 ING생명 라이프케어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이 질병의 발생 후 뿐만 아니라 발생 전부터 건강을 관리할 수 있도록 했다. 대사질환 유전체 분석서비스를 통해 혈당, 혈압, 중성지방농도, 콜레스테롤(HDL/LDL)에 대한 총 5가지 항목의 유전체 분석 서비스를 통해 대사 질환에 대한 선척적 유전 특성을 확인 할 수 있도록 제공한다. 검진 상담과 우대예약 서비스, 주기적인 운동량 및 건강정보 가이드(전용앱 설치시), 실내 공기질 진단 등도 해준다.(주계약 보험가입금액 7000만원 이상 가입시)

노동욱 ING생명 상품부문 상무는 “사망에 이를 수 있는 큰 병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잘못된 생활습관으로부터 비롯되는 대사질환을 관리하고 예방하는 게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이 상품은 대표적인 만성질환인 당뇨의 예방과 관리를 도와주는 보장·서비스 방안을 갖춘 CI종신보험”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ING생명은 (무)라이프케어 변액 CI종신보험에도 동일한 혜택을 추가했다. 자세한 내용은 ING생명 콜센터와 ING생명 FC(재정컨설턴트)를 통해 안내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