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경제신문 최한별 기자)롯데건설이 26일 분양하는 ‘고덕 롯데캐슬 베네루체’ 견본주택에 증강현실을 활용해 상품을 홍보한다.

견본주택에 설치되는 단지 모형에 증강현실을 이용해 상일동산, 명일공원, 강동그린웨이(12.7㎞) 산책로 등의 그린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는 고덕 롯데캐슬 베네루체만의 장점을 알기 쉽게 홍보하고 단지 내 다양한 테마 조경공간 및 커뮤니티 시설의 위치와 내용 또한 바로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아파트를 구매하려는 소비자들이 가장 고민하는 부분인 세대 내 각종 옵션도 증강현실을 활용해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기존 견본주택에는 간단한 이미지로만 옵션이 안내돼 설치 후 모습을 상상해보기 어려웠는데 고덕 롯데캐슬 베네루체 견본주택에서는 해당 위치에서 바닥 마감재, 주방 가구, 주방 가전 등의 기본형과 옵션이 실제 적용된 모습을 바로 확인할 수 있다.

견본주택에서 배포하는 카탈로그에도 증강현실이 적용돼 스마트폰으로 카탈로그의 단지 배치도를 인식시키면 건물이 3D로 실감나게 증강되며 단지 내외부의 다양한 정보들을 제공한다.

작동 방법이 간단해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고 카탈로그만 있으면 붐비는 견본주택에서 충분히 관람하지 못한 부분을 집에 돌아가서 가족들과 함께 찬찬히 살펴볼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고덕 롯데캐슬 베네루체는 풍부한 주변 녹지와 롯데캐슬만의 특별한 단지설계 등 자랑할 거리가 많은 만큼 견본주택을 방문하는 소비자들에게 이를 생생하게 전달하고 싶다”며 “증강현실이라는 새로운 아이템 도입을 통해 상품 홍보뿐 아니라 소비자들의 견본주택 방문 자체가 즐거운 경험이 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기대감을 드러냈다.

고덕 롯데캐슬 베네루체 견본주택을 방문할 계획이 있다면 방문 전 미리 스마트폰에 CASTLE AR 앱을 다운받아 가면 증강현실을 더 쉽게 체험할 수 있다. CASTLE AR 앱은 견본주택 개관일인 26일부터 안드로이드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iOS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할 수 있다.

한편 고덕 롯데캐슬 베네루체는 고덕재건축단지 내 올해 첫 분양 단지로 서울특별시 강동구 상일동 187번지 일대에 지하 4층~지상 29층, 20개동, 총 1859세대(임대포함)로 이중 867세대를 일반 분양한다. 전용면적은 59~122㎡이며 일반 분양은 전용면적 별로 59㎡ 66세대, 84㎡ 777세대, 122㎡ 24세대가 공급된다.

견본주택은 서울시 강동구 상일동 187번지에 위치해 있으며 입주 예정일은 2019년 12월이다.

저작권자 © 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