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IBM은 오는 28일 장충동 반얀트리 호텔에서 IBM 데이터센터 기술 및 전략에 대해서 소개하는 ‘데이터센터 인사이드(Data Center Inside)’ 세미나를 개최한다.

한국IBM은 이번 세미나를 통해 클라우드, 가상화 등 급변하는 비즈니스 환경에 대응하고, 에너지 절감 및 비즈니스 연속성을 보장하기 위한 데이터센터 기술 및 전략에 대해서 소개한다.

이번 세미나는 데이터센터의 에너지 절감 방안, 클라우드 환경과 위기 대처 방안 등을 각 세션을 통해 소개하며, 클라우드/에너지/위험관리 등 3가지 테마로 부스를 운영할 예정이다.

특히 최근 전 세계적으로 데이터 폭증에 따른 데이터센터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데이터센터의 비용 절감과 장소 문제가 주요 이슈로 떠오르고 있다.

이에 기존 에너지 사용량을 유지하면서 IT 용량을 확장하는 비결과 전기요금을 절감할 수 있는 데이터센터 운영 및 활용 방안에 대해서 소개한다.

더불어 지진, 해일 등 자연재해로 인해 비즈니스 연속성 전략의 핵심으로 자리 잡고 있는 데이터센터의 주요 역할과 중요성에 대해서도 소개할 예정이다.

한국IBM은 또 컨테이너형 데이터센터인 ‘PMDC(Portable Modular Data Center)’를 현장 부스에 설치해 PMDC의 이점을 국내 고객들에게 적극 알릴 예정이다.

세미나 참가는 한국IBM 행사 등록 홈페이지(www.ibm.com/events/DCinside)를 통해서 사전 등록 신청을 하면 된다.

저작권자 © 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