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증권 재테크
신한금융투자, ‘미래에셋 스마트 헤지펀드 셀렉션 혼합자산펀드’ 판매

(금융경제신문 장인성 기자) 신한금융투자는 전문사모펀드에 분산투자할 수 있는 ‘미래에셋 스마트 헤지펀드 셀렉션 혼합자산펀드’를 22일부터 판매한다고 밝혔다.

‘미래에셋 스마트 헤지펀드 셀렉션 혼합자산펀드’는 사모펀드 투자 공모 재간접펀드이다. 사모펀드 투자 공모 재간접펀드는 자산운용사가 공모 재간접 펀드를 통해 법정 최소가입금액 1억원 이상인 전문 투자형 사모펀드(헤지펀드)에 투자하는 상품이다..

헤지펀드는 전통자산인 주식, 채권과 낮은 상관 관계로 분산된 포트폴리오 구성효과를 지향한다. 국내 헤지펀드 시장의 양적, 질적 성장을 통해 새로운 투자수단으로 조명받게 되었다. 그러나 최소가입금액 1억원 이상인 헤지펀드의 일반 투자자가 쉽게 접근하기 어려웠으나 사모펀드 투자 공모재간접펀드 제도를 통해 일반 투자자도 소액(500만원 이상)으로 헤지펀드에 투자할 수 있게 되었다.

‘미래에셋 스마트 헤지펀드 셀렉션 혼합자산펀드’는 헤지펀드에 펀드 순자산의 50%를 초과해 투자하는 상품이다. 동일 펀드에 20%이하 투자하며 6~8개 정도의 펀드를 편입해 집중도 높은 포트폴리오를 구축하고자 한다. 또한 펀드의 집중도는 높이고 전략은 다변화해 다양한 시장상화에서도 성과를 추구한다.

신한금융투자 투자상품부 우동훈 부장은 “사모펀드 투자 공모 재간접펀드를 통해 개인투자자도 쉽게 헤지펀드에 투자할 수 있는 길이 열렸다.“며 “‘미래에셋 스마트 헤지펀드 셀렉션 혼합자산펀드’는 집중도 높은 포트폴리오와 전략의 다변화를 통해 성과를 추구하는 상품이다.”라고 말했다.

‘미래에셋 스마트 헤지펀드 셀렉션 혼합자산펀드’의 보수는 연 1.3%이며 환매수수료는 환매금액의 1.0%(1년 미만 환매시), 0.5%(1년경과 후 환매시)이며 3년 경과 후 환매시 환매수수료가 발생하지 않는다(Class C 기준). 또한 이 상품은 투자자산의 가격 변동에 따라 원금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

장인성 기자  ft20@fetimes.co.kr

<저작권자 © e금융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장인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