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년간 5% 금리 적용되는 월 저축형 상품 한정판매

(금융경제신문 장인성 기자) 하나금융투자는 가입일로부터 1년간 납입이 가능하며, 각 입금일로부터 연간 5%의 금리가 적용되는 월 저축형 RP 상품을 제공하는 ‘김미파이브 이벤트’를 지난 20일부터 실시했다. 이벤트가 시작한지 1달이 채 되지 않아 신규계좌 5,000개가 모였다.

이벤트는 단순히 높은 금리로 거액의 손님을 유치하려는 증권업계의 관습에서 벗어나, 금융거래를 처음 시작하는 젊은 세대에게는 저축하는 습관을 길러주고, 개인손님들에게는 매달 일정금액의 유휴자금으로 목돈을 마련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되었다. 손님들이 혜택을 먼저 누리게 하자는 발상의 전환에서 기획된 시도가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일반예금이나 적금보다 편리하면서도 매력적인 금리가 제공되고 있어 호평을 받고 있다.

신규 손님과 전전월말 기준으로 총 잔고 30만원 미만 손님들은 1인당 월 50만원씩 총 600만원까지 가입할 수 있다. 신규로 가입하고 있는 손님들이 급증하고 있으며, 가입한 손님은 1년 동안 매달 추가납입이 가능하기 때문에 조기 완판이 예상된다.

하나금융투자에서 기존에 판매하였던 고금리 특판 3% RP 및 이벤트 RP 상품에 가입하였던 손님은 이벤트 대상에서 제외된다. 가입 가능여부 및 기타문의사항은 영업점, 고객지원센터 또는 당사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저작권자 © 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