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급보증서 발행·입회보증금 반환 걱정 없어
체계적 부킹도 호평…금융업계 등 수요 급증

(금융경제신문 최한별 기자) 23년간 골프회원권 중개업으로 명성을 떨쳐온 중앙회원권 거래소의 자회사 중앙멤버스가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올해 운영 4년차에 접어든 ‘중앙멤버스’는 현실적인 그린피 책정과 안정성 있는 운영으로 회원들의 신뢰를 얻고 있으며, 국내 최초로 금융보증사와 연계해 입회보증금 전체에 대해 100% 반환 지급 보증서를 발급, 안정성까지 확보했기 때문이다.

골프장 입회보증금은 골프회원권 형태로 일반적인 은행 예금처럼 소비 임차금 성격이 강하다. 은행 예금과의 차이점은 회원 자격을 부여받는 대가성 비용이라 골프장 운영사에 무이자 예탁하는 돈 이라는 점이다. 상황에 따라 무기명 회원권으로 등록할 수 있어 활용도가 높은 것이 특징이다.

하지만 문제는 골프장 입회보증금을 반환받을 시 여러 마찰이 생길 수 있다는 점이다. 골프장 자체 자금사정이 악화 될 경우, 골프장 운영방식이 갑자기 변경될 경우, 골프장 경영권자가 바뀔 경우 등의 돌발 상황이 발생하면 입회보증금 반환이 순조롭게 이뤄지지 않을 수 있다. 특히 당사자간 문제가 악화되면 입회보증금 반환 소송까지 진행되는 경우도 종종 발생하고 있다.

이같은 시장 상황에서 ‘중앙멤버스’ 지급보증서 발행은 골프회원권 구매 고려시 가장 안전한 선택을 할 수 있는 조건을 갖췄다. 중앙멤버스 플래티늄 멤버십은 입회보증금 1억원 기준으로 무기명 4명, 월 2회 서비스로 명문 골프장 중심의 주말 골든타임 예약을 보장하고 있다. 이는 플래티늄 멤버십을 이용하고 있는 법인 회원사들은 무엇보다 영문 골프장 리스트가 타사와는 격이 다르다고 입을 모으고 있다는 점에서 잘 알 수 있다. 이에 따라 고객과의 유대감 형성이 필요한 금융업, 언론사, 제약회사 등 법인들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으며, 전용예약실을 운영, 체계적인 부킹서비스를 구축해 회원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플래티늄 상품 외에도 수도권을 비롯 경북·경남권의 회원제 골프장의 골든타임 부킹을 약 30~40% 할인된 그린피로 무기명 4인이 이용할 수 있는 스마트 멤버십도 인기다. 스마트 멤버십은 차감형 상품으로 스마트 주중 2500만원, 스마트 주말 3500만원이며 입소문을 타고 인기몰이 중이다. 이외에도 중앙멤버스는 개인, 법인 골퍼의 니즈에 부응하는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하기위해 발 빠르게 대응하고 있다.

◇명문골프장 주말 골든타임 예약 100% 서비스 고객만족도 높아

특히 중앙멤버스는 명문 골프장의 주말 골든타임 예약도 확실하게 책임져 고객 만족도가 높다. 최근들어 무기명 회원권 상품들이 쏟아지면서 다들 명문 골프장 부킹을 해준다고 호언장담하고 있지만 실제로 부킹해 주는 곳은 명문 골프장이 아닌 곳이 많아 고객들의 불만이 커지고 있다. 실제로 유사업체들의 무차별적인 회원모집, 불공정한 예약 배정 등으로 회원들의 신뢰도가 떨어진 경우가 많다.

하지만 중앙멤버스는 회원들의 이같은 불신을 해소하고 주말 골든타임 예약만큼은 철저하게 책임지고 서비스함으로써 회원들의 만족도가 높다. 이와 관련 중앙멤버스 이용고객인 A사의 김 본부장은 “누구나 갈 수 있는 골프장이 아닌 프라이빗 골프장도 부킹해 주는 중앙멤버스 덕분에 마케팅이 성공리에 마무리되었다”며 “증앙멤버스 브랜드에 더욱 신뢰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고품격 해외골프 투어 상품 출시...NO옵션, VIP 전용상품

중앙멤버스는 본격적인 동절기 해외투어 성수기를 맞이해 고품격 골프투어 상품을 출시해 화제가 되고 있다. 그동안 저가골프장 무제한 골프에 치중했던 일반 여행사 골프투어와 달리 중앙멤버스는 태국 파타야 근교의 명문 골프장과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추가요금없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고품격의 해외투어를 개발, 서비스를 시작했다.

중앙멤버스 골프투어는 NO옵션, VIP 전용상품으로 일방 여행사 상품과 확연한 차이가 있다. 바쁜 골퍼들의 일정을 고려해 3박5일 일정으로 진행하며, 중앙멤버스 전용 5성급 호텔을 이용한다는 점도 눈길을 끌고 있다. VIP 회원을 위해 중앙멤버스 직원이 현지에 상시 대기해 수준 높은 서비스를 기대할 수 있고, 한식 전용식당도 운영한다. 중앙멤버스의 플래티늄 회원은 국내 골프혜택과 해외 골프혜택을 모두 서비스 받을 수 있다.

중앙멤버스 유두현 대표는 “중앙 골프투어는 일방 여행사 상품과 달리 회원권과 VIP 회원을 전문으로 관리하는 회사로서 국내 명문 골프장에서 플레이하는 것처럼 품격있고 편안한 여행이 될 것”이라며 “어떠한 경우에도 끝가지 책임을 지는 감동이 있는 투어로 회원들을 만족시키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