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외 경제전망에 대한 오찬 세미나 진행

(금융경제신문 문혜원 기자)신한은행 위성호 은행장은 29일 안산시 소재 일신화학공업㈜를 방문하고 인천시 소재 경원재 엠버서더 인천 호텔에서 경기지역 산업공단(남동공단, 반월공단, 시화공단, 안산지역 등) 內 중소ㆍ중견 기업고객 대표들을 초청해 오찬 세미나를 시행하는 현장경영을 진행했다.

이번 현장경영에서 위성호 은행장은 일신화학공업㈜의 농ㆍ산업용 첨단 필름 생산시설을 둘러보고 업계 현안들을 경청했으며 이어 시행된 오찬 세미나를 진행했다.

세미나에서는 주요 기업 대표 등 40여명의 고객들을 직접 만나 성원에 대한 감사 인사를 전하고 현장의 고충과 의견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기업경영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국내외 경제전망과 주요 이슈에 대한 세미나를 진행해 참석한 기업 대표 및 실무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위 은행장은 “고객의 성공이 곧 신한의 성공이라는 신념으로 기업의 성장주기에 맞는 최적의 상품과 서비스를 적시에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해외 진출 기업에는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해 초기 시장조사부터 정착 단계까지 지원하는 든든한 비즈니스 파트너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위 행장은 9조원 규모의 자금 지원과 12만명 고용 효과를 창출을 목표로 하는 ‘두드림(Do Dream) 프로젝트’를 추진해 생산적ㆍ포용적 금융에 앞장서고 있으며 올 상반기 전국 주요 지역 기업고객을 만나 일선 현장의 체감경기를 파악하고 영업현장의 생생한 의견을 듣기 위한 현장경영을 시행한 바 있다.

한편, 신한은행은 일자리 창출 기업 발굴 및 지원, 신성장 산업 영위기업 지원을 위해 ‘신한 신성장 선도기업대출’을 출시했다. 이후 신용보증기금, 기술신용보증과 함께 금융지원 협약 프로그램을 시행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