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는 딥드림카드 50만 돌파를 기념해 50만번째 발급한 고객을 초청, 서울 을지로 본사에서 기념식을 가졌다. 사진은 임영진 신한카드 사장(왼쪽)이 50만 번째 발급 고객에게 기념 선물을 전달하고 있는 모습.

[금융경제신문=조정현 기자]신한카드가 창립 10주년을 맞아 지난 9월 22일 선보인 ‘신한카드 Deep Dream(이하 딥드림 카드)’이 발급 50만장을 달성, 이를 기념하는 이벤트를 가졌다고 18일 밝혔다.

딥드림 카드의 50만 돌파는 통상의 범용카드 발급에 비해 매우 빠른 속도의 발급 성과로 최근 일평균 발급수는 약 1만장을 상회 중이다. 

신한카드는 딥드림 카드 50만 돌파를 기념해 50만 번째 발급한 고객을 초청해 임영진 사장이 직접  감사의 인사를 전했으며, 50만 돌파일자에 맞춰 딥드림 카드를 발급한 고객들에게도 소정의 선물을 전달하는 이벤트를 가졌다.

딥드림 카드의 흥행 비결은 국내 최고 수준의 가성비 높은 상품 혜택을 제공한다는 점이다. 연회비가 8000원임에도 불구하고, 전월 이용실적에 상관없이 모든 가맹점에서 최대 0.8% 기본 적립이 가능하고, 당월 가장 많이 사용한 영역에서는 최대 3.5%까지 적립이 가능하다.

특히 상품 런칭전 7개월간의 면밀한 고객 소비 분석과 시장 조사도 이번 성과에 크게 기여했다는 후문이다. 

신한카드 고객의 약 80%가 이용하는 할인점, 편의점, 커피·영화, 해외 가맹점, 이동통신 등 서민밀착형 가맹점을 대상으로 적립률을 2.1% 또는 3.5%로 크게 높였다. 매월 자동으로 알아서 고객에게 가장 많은 혜택이 돌아가도록 오토 셀렉션(Auto Selection) 기능을 도입하고, 본인의 서명을 직접 디자인해 카드 플레이트에 탑재할 수 있는 셀프 시그니처(Self signature) 기능도 탑재해 차별성을 더했다.

카드 신청 및 보다 자세한 내용은 신한카드 홈페이지 또는 신한카드 모바일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바로콜센터를 통해서도 간편하게 발급받을 수 있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딥드림 카드에 대한 고객들의 많은 사랑과 관심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향후에도 혜택에 깊이를 더하고, 디자인과 디지털로 확장되는 딥(Deep) 시리즈로 다양한 고객들의 니즈를 반영한 맞춤형 상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