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은 빠르게 진행되는 고령화 사회에서 효율적인 노후를 준비하는데 도움이 되고자 은퇴설계 서비스를 제공받은 모든 고객들을 대상으로 ‘100세 행복플랜 이벤트’를 6월 29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최근 새롭게 시행된 신한은행 신자산관리시스템인 ‘S-솔루션’의 은퇴설계 프로그램을 이용해 은퇴와 관련된 자산설계 서비스를 체험한 모든 고객들을 대상으로 실시되며, 참가한 고객들에게는 ‘100세 행복플랜 노트’를 제공한다.

‘100세 행복플랜 노트’는 신한은행 은퇴연구팀에서 발간한 책자로 재테크 요령, 은퇴준비 자가진단, 연령대별 은퇴준비 사항 등 다양한 정보들을 포함하고 있어 은퇴를 준비하는 고객들에게 직접적인 도움을 줄 것으로 예상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100세 시대를 맞아 고객들이 스스로 버킷 리스트 등을 작성해 노후에 대한 계획을 세워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이번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신한은행의 은퇴설계 서비스를 통해 정확한 재무 상태를 파악하고 자산을 재배분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신한은행은 지난 4월부터 효율적인 자산배분을 통한 맞춤형 자산관리 서비스인 ‘S-솔루션’을 시행해 고객들에게 은퇴설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24세에서 59세 고객들을 대상으로 노후를 준비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은퇴설계 고객 가이드북인 ‘Golden Age를 위한 고객 가이드 e-book’을 주기적으로 발간하고 있다.

저작권자 © 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