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활용 스마트한 삶 제안

 

삼성전자가 ‘스마트폰으로 정말 스마트한 삶을 사는 방법’을 제안하는 ‘하우 투 리브 스마트(How to live SMART)’ 캠페인이 다양한 온·오프라인 활동들을 통해 스마트하게 전파되고 있어 눈길을 끈다.

‘How to live SMART’ 캠페인은 TV 광고, 마이크로사이트, SNS를 활용한 게임 이벤트 등 전방위적인 크로스오버 마케팅 활동과 함께 전개되면서 큰 지지를 얻고 있는 것이다.

먼저 이번 캠페인과 연계한 온라인 활동으로 삼성전자는 ‘갤럭시S 호핀’ 마이크로사이트(www.howtolivesmart.com)와 ‘웨이브 2’ 마이크로사이트(www. wave2yuna.com)를 오픈하고 다양한 컨텐츠와 온라인 이벤트를 통해 소비자들과 공감대를 형성해 나가고 있다.

특히 가수 아이유가 출연한 스마트 스티커 에피소드 ‘버스는 떠났다’편은 공개 즉시 네이버 실시간 검색어 1위(2월 17일 기준)에 오르는 등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이후 공개된 아이유의 ‘아이 호핀 유(I hoppin U)’ 뮤직비디오는 재생지로 만들어진 휴대폰, 악기 등의 소품을 활용해디지털적인 가치를 아날로그적인 감성으로 풀어낸 새로운 형식의 뮤직 컨텐츠로 화제가 되고 있다.

아이유 뮤직 컨텐츠는 현재까지 조회수 347만건을 기록했고, 여기에 스마트 스티커 에피소드(‘버스는 떠났다’, ‘고행성사’, ‘오빠의 굴욕’)의 조회수까지 합쳐지면 총 조회수 500만건을 웃도는 등 이번 캠페인과 관련된 온라인 컨텐츠들은 소비자들로부터 폭발적인 호응을 얻고 있다.

김연아의 ‘쉘 위 웨이브’ 영상 역시 ‘웨이브 2’의 강력한 ‘소셜 허브’ 기능을 보여 주면서 조회수 500만건을 웃돌며 화제가 되고 있다.

한편 이번 캠페인의 시작을 연 ‘갤럭시 S 호핀’ TV 광고는 “그래도 가끔씩은, 폭탄주는 잠시 내려놓고 옆의 친구들도 챙기세요. 끊.임.없.이”라는 유머러스한 문구를 담은 패러디 영상이 인터넷 상에 나돌면서 이번 캠페인에 대한 소비자들의 인기를 실감케 하고 있다.

또한 ‘How to live SMART’ 생활 수칙을 제안하는 ‘메이크 유어 스티커(Make your sticker)’ 이벤트와 아이유 뮤직비디오 영상의 주인공이 되어 보는 ‘아이 호핀 투 유(I hoppin 2 U)’ 이벤트는 소비자들이 캠페인에 재미있게 동참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