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알림톡으로 보험증권 발송 서비스
고객 편의성 제고…개인 정보보안에도 기여

[금융경제신문=손규미 기자]현대라이프가 지난 7월부터 고객 편의성 증대와 고객접점의 디지털화를 위해 ‘현대라이프 모바일 보험증권’을 시행하고 있어 관심을 끌고 있다.

모바일 보험증권은 스마트폰을 통해 보험계약의 성립과 계약내용을 증명하는 보험증권을 발급해 편의성을 제고한 것이다.

종이로 된 보험증권은 휴대하기가 어려워 가입할 때 한번 확인하는데 그치지만, 모바일 증권은 언제 어디서나 내 보험의 보장 내역을 확인할 수 있어 보험 가입자들의 활용이 쉽다.

보험 청약시 보험증권 수령방법을 모바일로 선택할 수 있으며, 스마트폰을 통해 보험증권의 발급을 신청한 고객에게 2일 내 카카오톡 알림톡으로 전달된다.

고객은 보험증권을 스마트폰에 보관해 놓고 언제 어디서든 쉽게 조회를 할 수 있으며, 계약 및 보장안내뿐만 아니라 필수안내 내용에 청구가이드, 회사소개 등의 부가 콘텐츠도 이용 가능하다.

기존 우편 및 E-mail 증권 대비 분실의 위험이 적고, 스마트폰으로 언제든 쉽고 편리하게 확인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고객 본인 스마트폰을 통한 본인 인증절차를 거친 확인으로 개인정보보안 강화에도 기여한다.

현대라이프 관계자는, “고객이 보험을 이용하는 전 과정에서 디지털을 통한 쉽고 간편한 경험을 제공하여, 디지털이 FP들의 세일즈 역량 강화뿐만 아니라 고객만족도 제고에도 기여하게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고객 관점에서 보다 가치 있는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여 기존 보험과는 차별화된 경험과 만족을 드리고자 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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