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초 암 치료 끝날 때까지 최장 100세 매월 치료비 지급
암 진단·상해·질병 인한 50% 이상 후유장해시 보험료 납입면제

[금융경제신문=손규미 기자]메리츠화재가 국내 최초로 암 발생시 암세포가 없어질 때까지 매월 100만원 또는 200만원의 암 치료비를 계속 지급하는 ‘(무) 메리츠 매월 계속 받는 암치료보험1704’가 꾸준한 관심을 끌고 있다.

이 상품은 암 발생시 1년간 매월 보험금을 지급하고 이후에도 암세포가 남아 있으면 매 1년 단위로 보험금 지급이 연장된다. 또한 새로운 암이 추가로 발생하거나, 재발 또는 전이되더라도 암 치료가 끝날 때까지 1년 단위로 최장 100세까지 매월 보험금을 받을 수 있다.

이 상품의 보험가입은 0세부터 최대 65세까지 가능하고 갱신형과 비갱신형 중 선택해 가입할 수 있다. 갱신형은 20년 단위로 100세까지 자동 갱신된다. 또한 암수술비, 항암방사선약물치료비, 암직접치료입원일당 등 암 치료와 관련된 다양한 보장도 추가할 수 있다.

암으로 진단받거나 상해 또는 질병으로 50%이상 후유장해 발생시 보험료 납입이 면제된다. 보험료는 40세 남자 기준 20년 만기 전기납 갱신형 기본플랜 가입 시 월 2만원 수준이다.

메리츠화재 관계자는 “이 상품은 100세까지 수차례 암이 발생하더라도 치료가 끝날 때까지 보험금을 지급하는 것이 기존 상품들과 차별화된 점”이라며 “실제 암의 계속적인 치료를 조건으로 보험금을 지급하기 때문에 암 치료비용의 부담을 실질적으로 줄일 수 있는 합리적 구조의 상품”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