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경제신문=김현태 기자]한국전력은 31일 본사 비전홀에서 KOTRA와 함께 에너지밸리 투자기업을 대상으로 해외진출 지원사업 설명회를 개최했다.

에너지밸리 투자기업들의 적극적인 해외시장 진출을 지원하기 위한 이번 설명회는 한전과 KOTRA의 국내기업 해외진출 지원사업에 대한 전반적인 소개와 글로벌 시장에서의 경쟁력 확
보를 위한 품질관리 지원체제 구축사업 설명 및 사례발표 등과 함께 기업들과의 1:1 상담을 진행했다. 참가기업들은 생산역량 제고에서부터 해외시장 및 자사역량 분석 그리고 바이어와의 연결지원 등 해외진출 전분야에 대한 컨설팅을 받는 기회가 됐다.

사업설명회에 참가한 KOTRA 광주전남지원단 최동석 단장은 “한전과 KOTRA는 2016년부터 에너지밸리 기업의 해외시장 진출을 위한 협력사업을 추진해오고 있다”며 “앞으로는 광주전남지원단의 지원활동을 강화해 에너지밸리 투자기업에 대한 지역친화적 지원사업을 통해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안광석 한전 상생협력처장은 “에너지밸리의 성공적 조성은 투자기업들의 성공을 통해 이루어지며, 이를 위해서는 기업들이 국내뿐만이 아니라 해외시장에도 적극적으로 진출하여 글로벌
경쟁력을 갖추어야 한다”며 “이번 사업설명회가 에너지밸리 기업들의 해외진출을 위한 출발점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전은 기존 중소기업 해외진출 지원 사업과 연계하여 보다 많은 에너지밸리 기업들이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마케팅, 제품개발 및 품질관리 등 다양한 분야의 지원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