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경제신문=손규미 기자] DB손해보험은 업계 최고수준의 모바일 영업 경쟁력 확보를 위한 현장완결형 시스템인 ‘DB스마트포탈’을 8일 오픈 했다.

‘DB스마트포탈’ 시스템이란 태블릿/스마트폰을 통해 영업현장에서 직접 고객을 만나 고객등록, 가입설계, 전자서명, 청약/확정까지 One-Stop 업무처리를 하는 모바일 시스템이다.

새롭게 오픈한 ‘DB스마트포탈’ 시스템은 사용자 친화적인 UI/UX 개선을 통해 설계사 및 대리점들이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영업활동이 가능하도록 설계하였다.

장기보험 및 자동차보험의 청약, 조회, 계약변경, 발행 등 One-Stop 청약프로세스가 가능하고, 동영상 교육제공과 활동지원등 마케팅 관련 컨텐츠를 강화하여 설계사 및 대리점들의 역량향상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업계 최초로 일반보험과 법인영업 직원을 위한 영역도 오픈하여 기업보험 영업에 대한 업무지원도 강화되었으며, 자동조회 및 보험료 산출 등의 프로세스 간소화, 전자서명 속도와 필체인식 개선을 통하여 고객의 편의성이 크게 향상됐다.

특히, 원거리로 인해 설계사 및 대리점을 만날 수 없는 고객의 경우, 고객이 보유한 스마트폰을 통해 전자서명이 가능하게 되었을 뿐만 아니라, 자동차보험의 경우에는 업계 최초로 비대면 스마트폰 결제까지 가능하게 되어 만족도가 크게 향상될 것으로 보인다.

DB손해보험 관계자는 “이번에 선보이는 DB스마트포탈을 통해 모바일 영역의 영업경쟁력뿐만 아니라 모바일을 통한 고객관리 수준 또한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다양한 핀테크 신기술을 접목하여 설계사 및 대리점들과 고객 모두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노력을 계속할 것” 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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