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B하나은행, PB특화서비스 '현악기 컨설팅' 시행
KEB하나은행, PB특화서비스 '현악기 컨설팅' 시행
  • 문혜원 기자
  • 승인 2018.03.13 18: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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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경제신문=문혜원 기자]KEB하나은행은 PB 특화서비스의 하나로 국내 최초로 '현악기 컨설팅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에 시행하는 '현악기 컨설팅 서비스'는 바이올린, 비올라, 첼로 등의 현악기 시장의 특성상 가격과 품질의 편차가 심하고 제한된 정보를 통해 매매거래가 이뤄지고 있는 점을 감안해 KEB하나은행에서 처음 시도되는 서비스다.

서비스 대상은 본인 또는 자녀, 손녀가 현악기를 보유하고 있거나 구매할 예정인 PB 손님으로 거래하는 영업점 PB를 통해 상담 후 신청할 수 있다.

KEB하나은행은 검증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음대 교수, 유명 시립교향악단 악장 및 수석급 연주자, 악기 전문 딜러, 악기 복원 및 제작 전문가 등 현악기 각 종류별 최고 수준의 전문가 16명으로 ‘컨설팅 자문위원단’을 구성했다.

컨설팅 자문위원단은 악기의 음질 및 상태를 체크하고 구매 예정인 악기에 대해서는 시장에 형성돼 있는 가격의 적정성 정보까지 제공하는 ‘컨설팅 리포트’를 제공한다. 컨설팅 리포트에는 악기의 상태 및 역사 뿐만 아니라 제조 과정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정보를 담고 있다.

박세걸 KEB하나은행 WM사업단 본부장은 "이번에 KEB하나은행에서 처음으로 실시하는 '현악기 컨설팅 서비스'는 PB 손님과 그들의 2세, 3세 자녀들에게까지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할 수 있는 특화 서비스"라며 "앞으로도 보다 다양한 요구를 충족할 수 있는 서비스 라인업을 추가로 구성하겠다"고 밝혔다.

KEB하나은행은 이밖에도 손님 자녀 대상 자녀만남행사, 결혼 시 웨딩카 제공서비스, 2세대 커뮤니티 ‘Hana Private Bank Members' 운영 등 다양한 라이프케어 서비스를 금융권 최초로 제공하고 있다.

문혜원 기자  ft10@fetime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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