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머니 적립혜택 강화 지역쇼핑·주유업종 등 월 최대 7만5천머니 적립
빅데이터 분석 등 통해 고객 니즈 적극 반영…음식업종 청구할인도 신설

[금융경제신문=조정현 기자]하나카드가 출시 2년만에 400만장을 돌파한 1Q카드의 매출 빅데이터를 분석한 결과를 바탕으로 혜택을 대폭 강화하고 새로운 서비스를 신설한 ‘1Q 스페셜 플러스’를 출시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1Q 스페셜 플러스는 지역쇼핑과 주유업종에서 전월실적 30만원 이상시 이용금액 10만원 당 5000머니씩 월 최대 2만머니가 적립되며, 전월실적이 60만원 이상시 이용금액 10만원 당 1만머니씩 월 최대 4만머니를 적립해 카드를 더 쓸수록 더 큰 혜택을 받는다.

주유업종은 LPG충전소를 포함한 주유업종 전가맹점이 대상이고, 지역쇼핑은 홈플러스 익스프레스·이마트 에브리데이·롯데슈퍼·GS슈퍼·신세계백화점·롯데백화점·현대백화점·AK플라자·NC백화점·NC아울렛·NC WAVE·갤러리아·대구백화점·대동백화점·동아백화점·세이백화점·태평백화점·Y-마트·메가마트·탑마트 모두를 포함해 기존 카드 상품들의 대형마트 위주 서비스로 혜택을 받지 못했던 지역 손님들까지 쇼핑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한 고객들이 선호하는 음식업종 할인서비스를 신설해 전월실적 30만원 이상시 국내 일반음식점(한식·양식·중식·일식 등)에서 1만5000원 이상 결제할 경우 1000원씩 월 최대 5000원 청구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어 전월실적 30만원 이상시 온라인쇼핑(오픈마켓·소셜·홈쇼핑), 통신·교통 및 전기·도시가스 자동이체, 해외 전가맹점 등 각 영역별 월 최대 1만하나머니 적립서비스와 KEB하나은행을 결제계좌로 등록한 손님에게는 스타벅스 또는 커피빈 월 1회 4000원 청구할인 혜택도 제공하며, 전월실적 60만원 이상시 아파트관리비와 4대 보험 자동이체 금액이 월 10만원 이상일 때 5000하나머니를 적립할 수 있어 고객들이 주로 사용하는 가맹점의 혜택을 두루 담고 있다.

1Q 스페셜 플러스는 국내외겸용 기준 연회비 VISA·MasterCard 1만2000원, JCB 1만원이며, 카드신청 및 상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하나카드 홈페이지 또는 하나카드 고객센터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