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앱 통해 펀드 가입시 고급 여행용캐리어 등 경품
‘모바일 펀드 서비스’ 혁신적 펀드 가입·관리 체험 기회

[금융경제신문=문혜원 기자]SC제일은행은 오는 6월 말까지 모바일 앱을 통해 펀드에 가입한 고객 모두에게 카카오톡 이모티콘과 스타벅스 쿠폰을 지급하고, 추첨을 통해 고급 여행 캐리어와 백화점상품권을 제공하는 ‘슬기로운 펀드생활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SC제일은행 모바일 앱에서 이벤트 기간 동안 펀드 가입 전 투자성향분석만 완료해도 카카오톡의 바른생활 이모티콘을 받을 수 있다. 또한 모바일 앱을 통해 펀드상품에 하나만 가입해도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쿠폰(1장)을 얻을 수 있다. 이벤트 종료 후 추첨을 통해 1등 고객(2명)은 100만원 상당의 리모와캐리어, 2등 고객(5명)은 30만원권 신세계백화점 상품권을 제공받게 된다.

SC제일은행은 지난달 26일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펀드 가입 및 다양한 펀드 관련 업무를 할 수 있는 ‘모바일펀드 서비스’를 선보였다. 이를 통해 고객은 지점을 방문하지 않고도 언제 어디서나 펀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

SC제일은행 모바일펀드 서비스의 가장 큰 특징은 혁신적인 펀드가입 및 관리 기능이다. 나의 맞춤펀드 메뉴를 통해 개별 투자목표를 설정할 수 있다. 목표 수익률을 설정해 두면 해당 수익률 도달 시 자동으로 상품을 환매할 수 있다. 또한 개별 투자성향에 맞는 상품 포트폴리오를 안내함으로써 평소 분산투자를 어려워하던 고객들에게 맞춤화된 투자 전략을 제공한다.

아울러 스마트폰 화면에 최적화된 시장정보와 다양한 펀드 리스트가 제공된다. 다계좌 일괄 신규 기능을 통해 한 번에 최대 5개 상품까지 신규 가입할 수 있다. 가입한 펀드는 계좌별, 자산별, 투자 지역별로 조회할 수 있으며, 최근 1년간의 펀드 해지 내역도 확인할 수 있다.

한편 SC제일은행은 고객의 투자의사결정과 통합적인 자산 포트폴리오 관리를 위해 차별화된 상품안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스탠다드차타드그룹의 펀드셀렉트팀이 자체 개발한 펀드 선정 및 검토 과정인 FST프로세스(Fund SelecT)를 통해, 고객의 포트폴리오에 필요한 추천 펀드와 각 상품별 펀드매니저의 투자성향과 운용방향, 펀드의 최근 성과와 자산비중, SC제일은행의 개별 상품 판단 기준 등의 정보를 항상 제공한다.

SC제일은행은 수년 전부터 선도적인 디지털뱅킹 플랫폼 도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를 통해 고액자산가는 물론 은행 방문이 어려운 직장인과 자영업자들도 예금, 대출, 외환, 보험 등의 은행 업무들을 손쉽게 이용할 수 있는 디지털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SC제일은행 자산관리본부 허창인 전무는 “모바일펀드 서비스 이벤트에 참여하면 SC제일은행의 차별화된 글로벌 자산관리서비스와 함께 다양한 상품혜택을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벤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SC제일은행 홈페이지, 고객컨택센터 또는 가까운 영업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