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경제신문=장인성 기자] 키움증권은 KRX와 공동 주관으로 ‘주식xETF 설명회’를 오는 24일 시작으로 12월까지 총 9회(월 1회)에 걸쳐 여의도 키움증권 본사 또는 KRX 국제회의장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설명회 1부는 키움증권 리서치센터 팀장(홍춘욱 팀장, 유동원 팀장, 김지산 팀장)이 참석해 주식 및 이슈 업종에 대한 분석과 전략을 제시하고, 2부는 주요 자산운용사(삼성자산운용, 미래에셋자산운용, KB자산운용, 한화자산운용, 한국투자신탁운용, 키움투자자산운용)의 강연이 준비되어 있다.

'제1회 KRX와 함께하는 주식xETF 설명회’는 4월 24일 오후 6시 30분 키움증권 2층 교육장에서 진행하며, 미·중 무역 분쟁으로 투자 방향을 잡기 어려운 상황 속에서 개인투자자들을 대상으로 향후 주식시장의 전망과 주식 및 ETF를 활용한 다양한 투자방법을 제공할 예정이다.

세부 일정으로는 1부에서 홍춘욱 키움증권 리서치센터 투자전략팀장이 미·중 무역 분쟁 및 환율 하락 논란이 주식시장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하고, 2부에서는 금정섭 KB자산운용 팀장이 2018 코스닥 시장 전망 및 코스닥 ETF를 활용한 투자 전략에 대하여 강연할 예정이다.

또한, 강의 후 참여한 고객과 소통하는 Q&A 시간도 준비되어 있으며, 사전 신청 후 설명회에 참석한 고객에게 소정의 사은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당사 증권방송인 채널K를 통해서도 생중계 할 예정이므로 전국에서 시청 가능하다.

설명회 참가 신청은 키움증권 고객 및 개인투자자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참가 신청은 키움증권 홈페이지 및 모바일 영웅문S를 통해 선착순(150명)으로 가능하다. 

저작권자 © 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