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경제신문=조정현 기자]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KIMST)은 해양수산과학기술에 관심이 많고 소셜미디어 활용에 적극적인 대학생을 대상으로 오는 5월 15일까지 ‘제2기 해양수산과학기술 기자단’을 모집한다.

지난해 고등학생 기자단으로 처음 발족한 해양수산과학기술 기자단은 우리나라 해양수산과학기술의 발전과 연구개발(R&D) 소식을 국민의 눈높이에 맞춰 신선하고 재미있는 이야기로 풀어냈다. 올해에는 보다 우리 실생활과 밀접한 해양수산 기술, 자원, 환경 등의 소식을 다양한 소셜미디어를 통해 전달하기 위해 대학생 기자단으로 꾸려진다.

이번에 선발되는 제2기 해양수산과학기술 기자단은 블로그를 포함해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본인 명의의 SNS 계정을 1개 이상 운영하고 있는 대학(원) 재학생 및 휴학생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기자단 지원 접수는 25일부터 5월 15일까지 약 3주에 걸쳐 진행되며,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 홈페이지에서 지원서를 내려 받아 해양수산과학기술 기자단 운영사무국으로 제출하면 된다.

최종 선발된 기자단은 5월 31일 발대식을 시작으로, 6월부터 8월까지 총 3개월에 걸쳐 활동하게 된다. 각 단원들은 해양수산 R&D 소식과 주요 행사를 생동감 있게 전달하는 개인 미션과 4~5명의 단원들이 한 팀을 이뤄 영상을 제작하는 그룹 미션을 수행할 예정이다.

모든 기자단 활동을 성실히 수행한 단원에게는 월별 취재지원비 지급, 주요 행사 및 기업탐방 기회 제공, 언론·미디어 환경·온라인 커뮤니케이션 등 전문 홍보교육 기회 제공, 최우수팀 및 우수기자 대상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상 및 상금 수여 등 다양한 혜택과 포상이 주어진다.

KIMST 관계자는 “젊고 참신한 시각으로 바다의 미래 가치를 소개하고, 우리나라 해양수산과학기술에 대한 관심과 응원이 이어지도록 국민들과 적극 소통하는 창구가 되어줄 전국 대학생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