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경제신문=조정현 기자]하나금융그룹과 SK텔레콤이 합작해 만든 생활 금융 플랫폼 핀크가 지난해 9월 정식 출범 이후 금융 서비스를 업그레이드한 ‘핀크 2.0’을 새롭게 선보인다.

핀크는 자체 개발한 AI 기반의 금융 챗봇과 이용자의 수입·지출 현황 분석 서비스, 제휴사와의 연계를 통해 차별화된 금융서비스를 맞춤으로 제공하며 나만의 머니 트레이너 역할을 톡톡히 하는 모바일 앱으로 주목받은 바 있다.

새롭게 리뉴얼이 된 핀크 2.0은 업계 최초로 충전금 연동 캐시백 혜택을 제공하는 My핀크, 재미있는 소비 평가를 제공하는 AI핀고, 혜택이 큰 금융 상품을 선보이는 핀크마켓 등 올바른 소비 습관을 형성하고 금융 생활에 편리함을 더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강화했다.

우선 My핀크는 무제한 무료 송금 서비스를 기본으로, 은행 이자처럼 핀크계좌 충전금액에 대해 연 1.5%의 캐시백을 지급하는 새로운 혜택을 제공한다. 여기에 연 2.0% 금리의 습관저금은 소비패턴에 따른 자동 저금 서비스로, 돈 버는 소비습관 형성에 도움을 준다.

AI 핀고는 재미있는 소비 평가와 똑똑한 금융 분석이 제공되는 서비스다. 나의 최근 소비 내역을 잘 썼어와 괜히 썼어로 평가하면, 금융 분석 자료와 함께 적립금 혜택까지 받을 수 있다. 금융 분석 자료는 같은 나이·성별 그룹의 소비 패턴과 비교할 수 있어 객관적인 분석이 가능하고, 다양한 그래프로 시각화돼 이해하기 쉽다.

AI 핀고와 채팅을 하면 #예산초과, #할부왕 등 다양한 해시태그로 소비 특성을 분석해줘 더욱 재미있게 사용할 수 있다. AI 핀고는 금융 용어를 설명해주고, 대출·카드·적금 등 금융 상품을 추천해주기도 해 더욱 편리한 금융 생활이 가능하다. 또한, 카드 결제일을 알려줘 연체를 예방하는 연체지키미 서비스도 있다.

더불어 핀크마켓에서 최저가 쇼핑 및 혜택이 큰 금융 상품에 가입할 수 있다. 먼저 SK플래닛 모바일 상품권과 연계해 생활 속 필요한 상품을 가장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기프티콘 몰은 핀크 2.0만의 기본 8% 할인 혜택과 파격적인 핫딜 이벤트를 제공한다. 여기에 최대 4% 금리효과가 있는 T핀크적금, 무제한 적립 혜택이 있는 투뿔카드 등 우수한 혜택의 금융 상품을 맞춤형 큐레이션을 통해 제안하고 있다.

핀크 민응준 대표이사는 “생활에서 소비는 빼놓을 수 없는 중요 요소인 만큼 일상의 지출을 어떻게 관리하느냐에 따라 합리적인 소비와 미래를 위한 자산 관리가 가능할 것”이라며 “새롭게 단장한 핀크 2.0은 생활비를 나눠 관리하고 매일 소비 내역을 평가하는 금융 플랫폼으로, 이용자가 돈 버는 생활습관을 형성하는 데 도움을 주는 것은 물론, 생활에 편리함과 즐거움을 더하는 금융 서비스를 선사한다”고 전했다.

한편 핀크 2.0은 자산 관리를 위한 통장 쪼개기, 소비 평가 기능을 강화한 데 이어 전화번호만으로 해외 송금이 가능한 소액 외화 송금 서비스를 준비 중이다.

저작권자 © 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