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디스카운트 완화로 ‘더 큰 한국’(Greater Korea)에 주목
한반도 평화 국면에서 수혜 받을 산업 및 저평가 기업에 투자

[금융경제신문=장인성 기자] 하나UBS자산운용은 한반도 평화기류 정착과 남북 경제협력 확대로 더 큰 대한민국에 주목하는 '하나UBS 그레이터코리아 펀드'를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국내 주식시장은 지정학적 리스크, 협소한 내수 시장 규모, 수출의존도가 높은 소규모 개방경제, 낮은 배당률, 불투명한 지배구조 등으로 선진국 및 이머징 시장 대비 낮은 평가를 받아 왔다. 최근 정부의 배당 확대 정책과 기업 지배구조 개편, 한반도의 지정학적 긴장완화는 만성적인 코리아 디스카운트 해소에 대한 관심을 점차 고조시키고 있다.

하나UBS 그레이터코리아 펀드는 한반도의 평화기류 속에서 공동 번영을 꿈꾸는 신경제공동체 시대를 맞이해 저평가된 기업을 중심으로 장기적 관점에서 접근한다. 주가의 상승 가능성이 높은 주식에 투자하고, 정세변화에 따라 국면별 수혜업종 및 업종별 대표주를 발굴하여 초과 성과를 추구하며 실적개선이 두드러지는 기업을 적극 발굴하여 선제적으로 투자한다. '코리아디스카운트'의 완화와 더불어 수혜를 받을 산업과 기업들을 중심의 재평가(Re-rating)에 적극적으로 대응한다.

김현기 하나UBS자산운용 주식운용본부장은 “한반도에 평화기류가 정착되어 만성적인 한국 증시 저평가 요인으로 작용했던 지정학적 리스크가 해소되고 남북경제협력 확대로 한국 경제의 잠재성장률이 상승하고 있다.”라며, “하나UBS 그레이터코리아 펀드는 여러 우호적인 여건 속에서 다양한 투자기회가 있는 국내 주식시장의 장기적인 발전을 내다보고 있는 투자자들에게 좋은 대안이 될 것으로 예상한다.”라고 말했다.

하나UBS 그레이터코리아 펀드는 지난 1999년에 설정된 하나UBS FirstClass에이스 펀드를 리모델링하여 새롭게 출시한 상품으로 벤치마크는 KRX300지수다. 보수는 A클래스가 선취수수료 1%에 연 1.45%, C클래스는 2.28%이며, 중도 환매수수료가 없어 가입 이후 언제든지 자유롭게 환매가 가능하다.

집합투자증권은 운용결과에 따라 원금손실이 있을 수 있으며, 그 손실은 투자자에게 귀속되고, 예금자보호법상 보호 상품이 아니다. 해당 상품을 취득하기 전에 투자대상, 보수, 수수료 및 환매방법 등에 관하여 투자설명서를 반드시 읽어 보아야 한다.

상품 가입은 KEB하나은행, 하나금융투자, 삼성증권, 한국투자증권 등의 영업점 및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해당 영업점 및 고객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