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증권, 전국 38곳 지역아동센터에 급식 지원
아름다운가게, 전국지역아동센터연합회 공동 진행

사진 왼쪽부터 삼성증권 이찬우 상무, 아름다운가게 이종욱 상임이사, 한국지역아동센터연합회 옥경원 대표.
사진 왼쪽부터 삼성증권 이찬우 상무, 아름다운가게 이종욱 상임이사, 한국지역아동센터연합회 옥경원 대표.

[금융경제신문=이도희 기자] 삼성증권은 전국의 결식아동들을 위해 급식을 지원하는 '해피쿡' 사업을 시작한다고 14일 밝혔다.

'해피쿡' 사업은 전국 38개 지역아동센터를 대상으로 급식 및 요리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자매마을 농산물을 지원하게 된다. 세부적인 진행을 위해 아름다운가게와 한국지역아동센터연합회가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사회공헌사업은 임직원의 기부금과 참여로 지역사회에 이바지하는 활동으로, 보다 더 뜻깊은 활동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삼성증권을 비롯해 '해피쿡' 사업에 참여하는 아름다운가게, 한국지역아동센터연합회, 선단사랑의집 지역아동센터 및 각 지역의 사회복지기관 실무자가 참여한 가운데, 14일 오후 경기도 포천 선단사랑의집 지역아동센터에서 협약식을 진행할 예정이다.

삼성증권 이찬우 상무(사회봉사단 부단장)는 "이번 해피쿡 급식지원 사업을 통해 지역사회의 결식아동들이 꿈을 갖고 자랄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삼성증권은 미래사회 주인공인 아동들을 위해 '청소년경제교실'을 중심으로 다양한 사회공헌 사업을 펼치고 있다. 청소년들의 학습, 진로 탐색 등 다양한 문화활동 공간인 지역아동센터 공부방 리모델링을 지원하는 '아이들의 꿈마루' 사업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 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