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금융경제신문=정순애 기자]삼성전자가 네덜란드 반 고흐 미술관(Van Gogh Museum)과 파트너십을 맺고 내년 1월 31일까지 미국 대형 쇼핑몰에서 더 프레임(The Frame) TV를 활용한 팝업 전시회 투어를 진행한다.

이번 ‘더 프레임×반 고흐 미술관’ 전시회는 큐레이터가 엄선한 빈센트 반 고흐의 대표작 총 9점으로 구성해 미국 소비자들이 라이프스타일 TV 더 프레임을 통해 반 고흐의 생애와 작품을 생동감 있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주변 밝기에 따라 작품 색감을 최적화하는 더 프레임의 조도 센서 기술로 반 고흐 작품의 강력한 색채를 효과적으로 구현해 실제 미술관에서 그림을 보는 것과 같은 경험을 제공한다.

이번 전시회는 10월 31일까지 미국 필라델피아에 위치한 쇼핑몰 킹 오브 프러시아(King of Prussia Mall)에서 진행되는데 이어, 12월 1일부터 내년 1월 31일까지는 뉴저지의 쇼트힐스 몰(Short Hills Mall)에서 운영된다.

전시회에서 기념품 판매 등으로 발생한 수익금 전액은 반 고흐 미술관 교육 프로그램과 운영 등에 지원될 예정이다.

한편 삼성전자는 반 고흐 미술관과 손잡고, 관련 작품을 삼성 아트 스토어에 추가했다. 이에 따라 더 프레임 TV 사용자들은 아트 스토어를 통해 기존의 전세계 유명 갤러리·작가들의 작품들과 더불어 해바라기(Sunflowers)를 비롯해 자화상(Self-Portrait), 노란 집(The Yellow House) 등 반 고흐의 대표작 25점을 감상할 수 있게 됐다.

지난 8월에 선보인 2018년형 더 프레임은 4K UHD 화질과 차세대 콘텐츠 표준 규격인 HDR10+ 기능을 통해 원작자가 의도한 섬세한 표현과 선명한 색감을 그대로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인공지능 음성인식 기술 빅스비와 IoT 통합 플랫폼 스마트싱스 등 스마트 기능을 더해 사용자의 편의성을 더했다.

반 고흐 미술관장인 악셀 뤼거(Axel R?ger)는 “우리의 목표는 보다 많은 사람들이 반 고흐의 삶과 작품을 접할 수 있게 만드는 것”이라며, “이번 삼성과의 협업으로 전세계 더 많은 고객과 새로운 방식으로 작품을 공유할 수 있게 돼 자랑스럽다”고 말했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추종석 전무는 “앞으로도 예술 분야와의 협업을 지속 확대해 더 프레임만의 강점인 아트 유통 플랫폼으로서의 역할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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