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금융경제신문=정순애 기자]농협중앙회 농협미래농업지원센터는 지역 농산물에 대한 인지도 제고를 통해 농업이 가진 부가가치를 창출하고, 이야기를 통한 농식품 홍보 및 판로지원을 위하여 ‘제5회 이야기가 있는 농식품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 주제는 ‘나의 농사 이야기’이며, 농업인이면 누구나 참가 가능하다. 참가 분야는 나의 농사 이야기, 농산물 브랜드, 마케팅 사례 등이며, 참가자 본인이 경험한 농사와 관련된 이야기이면 참가 가능하다.
 
접수 마감은 11월 30일 18시까지며, 접수 방법은 양식 제한 없이 참가자가 자유롭게 작성한 본인만의 농사 이야기를 이메일이나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1·2차 심사를 거쳐 대상 1명(팀)에 농협중앙회장상 및 상금 100만원, 최우수상 2명(팀)은 농협미래농업지원센터 원장상 및 상금 각 50만원, 우수상 3명(팀)엔 농협미래농업지원센터 원장상 및 상금 각 30만원 등 총 6명(팀)을 선정해 시상할 계획이다.

한편 농협미래농업지원센터 김석기 원장은 “이번 대회에서 입상한 농업인들의 농사 이야기를 농식품 마케팅과 연계하여 농가소득 5000만원 달성에 기여하고자 한다”며 “앞으로 농식품 관련 창업 아이디어 공모전을 지속적으로 개최하여 농촌융복합 산업 활성화 및 농업경영체를 육성하고,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해서도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