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 판매업자의 판매 대금채권 담보로 자금 조달 … 현금유동성 조기 확보
SGI서울보증이 상품 개발 … 자금은 KB국민은행 담당

[FE금융경제신문=장인성 기자] SGI서울보증이 단기운전자금 조달에 어려움을 겪는 온라인쇼핑몰 입점 중·소 판매업자를 위한 금융 지원에 발 벗고 나선다.

18일 SGI서울보증은 KB국민은행 여의도본점에서 ㈜위메프 및 KB국민은행과 함께 위메프 온라인쇼핑몰 입점 중·소판매업자의 금융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위메프 온라인쇼핑몰에 입점해 있는 중·소 판매업자가 온라인쇼핑몰에서 상품 판매 후, 판매 대금채권을 담보로 자금을 조달할 수 있도록, SGI서울보증이 대출 상환채무 보증상품을 개발·공급하고, KB국민은행이 낮은 이율로 대출해 주는 것을 주요 골자로 하며, 오는 12월에 상품 출시 예정이다.

이를 통해, 중·소 판매업자들은 현금유동성 조기 확보로 원활한 재고 관리가 가능해지고, 자금 조달에 필요한 금융비용 부담 또한 크게 경감되어 단기 자금운용의 어려움이 상당 폭 해소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상택 SGI서울보증 대표이사는 “향후에도 SGI서울보증은 소상공인·중소기업 지원 전문 보증기관으로서, 자영업자·서민 등에 대한 금융지원 강화를 위하여 지속적인 노력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 날 협약식에는 각 사 임직원들 외에 금융감독원 금융 소비자 보호처 이상제 처장(부원장)도 참석하여 자영업자·중소기업의 경쟁력 강화 지원에 지지와 격려를 보냈다.

앞서 윤석헌 금융감독원장은 “자영업자·서민 등에 대한 금융지원 강화”를 금융감독혁신 과제 중 하나로 선정하여 역점 추진해 나갈 계획임을 밝힌 바 있다.

저작권자 © 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