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금융경제신문=조정현 기자]한국콘텐츠진흥원(이하 한콘진)이 주최하고 한국보드게임산업협회가 주관하는 ‘2018 보드게임콘 대전’이 11월 3일부터 이틀간 대전컨벤션센터(DCC) 1층 전시장에서 개최된다. 

지역 보드게임 활성화를 위해 대한민국 대표 보드게임 박람회인 보드게임콘이 올해 지역 최초로 대전에서 개최된다. 규모 2520㎡ 크기의 행사장에는 180개 체험 테이블에 총 1080석이 마련되며, 국내외 유명 보드게임 350여종에 대한 전시·무료체험 제공은 물론 현장 할인 판매도 이뤄져 기대를 모으고 있다. 

업체들의 마케팅도 활발하다. 놀이속의세상, 젬블로, 코리아보드게임즈, 행복한바오밥, 만두게임즈, 조엔, 에듀카코리아, 매직빈, 정경자창의키즈스쿨, 보드엠, 우보펀앤런, 게임올로지 등 국내 보드게임 콘텐츠 기업 12개사가 참가해 기업별 신작 프로모션을 비롯한 다양한 현장이벤트를 마련할 예정이다. 

더불어 킹도미노, 코드톡, 스플렌더, 루미큐브, 매치매드니스, 파이프워크, 피퍼, 헥서스 등 총 8개 인기 보드게임에 대한 종목별 ‘보드게임대회’도 함께 치러진다. 토너먼트 형식의 대회는 사전 접수한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최종 우승자에게는 한국보드게임산업협회장 훈격이 수여된다. 

이번 보드게임콘의 입장료는 무료이며, 참가자 사전등록 신청은 11월 2일까지 2018 보드게임콘 누리집에서 가능하다. 특히 온라인 사전 등록자 중 15명을 추첨해 볼텍스 베이직, 뒤죽박죽 서커스, 헥서스 플러스, 블로커스, 고스트, 마제스티, 스페이스-X, 타임시타델 등 보드게임을 경품으로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한편 한콘진은 보드게임이 보다 대중적인 콘텐츠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오는 12월 7일부터 9일까지 ‘2018 보드게임콘 부산’을 부산 벡스코(BEXCO)에서 개최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