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그룹, 정기 임원인사…삼성생명 이끈 박 부회장 경륜에 기대

[FE금융경제신문=정순애 기자]지난 8월부터 대한통운 부회장을 맡은 삼성 출신 박근희 부회장(65)이 CJ그룹의 지주회사인 CJ주식회사 공동대표를 맡게 됐다.

CJ그룹은 23일 정기 임원인사를 발표하고 CJ주식회사 공동대표이사에 박근희 CJ대한통운 부회장을, CJ CGV 신임 대표이사에 최병환(54) CJ포디플렉스 대표이사를 각각 내정했다고 밝혔다.

또 CJ주식회사의 최은석(51) 경영전략 총괄, 강호성(54) 법무실장을 각각 총괄부사장으로 승진시키는 등 총괄부사장 2명, 부사장 3명, 부사장대우 9명, 신임임원 35명 등 총 77명을 승진시키고 48명을 보직이동 시켰다.

CJ주식회사 공동대표이사에 내정된 박 부회장은 1978년 공채로 삼성그룹에 입사해 삼성생명 대표이사 부회장 등을 역임한 뒤 지난 8월 CJ에 전격 영입돼 그룹 대외업무를 총괄해왔다. 박 부회장은 앞서 건강상의 이유로 3월 퇴진한 전임 이채욱 부회장의 역할을 이어받아 그룹 전반의 경영을 이끌게 것으로 보인다.

CJ그룹 관계자는 “그룹의 글로벌 생활문화기업 도약을 앞두고 박 부회장의 오랜 경륜과 글로벌 분야에서의 전문성을 고려했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인사는 당초 CJ가 연말인 12월 말이나 이보다 한 달 정도 빠른 11월께 임원인사를 실시해온 점과 비교하면 다소 이른 시기에 단행됐는데, 임원인사를 앞당겨 신임 임원들의 주도로 본격적인 내년 사업계획을 수립해나가겠다는 전략으로 해석된다.

저작권자 © 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