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개 층을 라이프 스타일에 맞게 사용하고 임대수익도 가능

트리플 캐슬하우스 단면 개념도
트리플 캐슬하우스 단면 개념도

[FE금융경제신문=정순애 기자] 롯데건설이 수익형 부동산에 대한 시장의 수요와 고객의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에 대한 니즈를 모두 충족할 수 있는 복층형 단독주택 같은 1층 세대 특화상품을 선보였다.

롯제건설이 이번에 선보인 상품 명칭은 트리플 캐슬하우스이며 상대적으로 선호도가 낮은 1층 세대를 위한 특화상품이라고 26일 밝혔다.

이번 특화상품은 지상 1층에 지하 2개 층을 더해 총 3개 층의 복층형 세대로 구성된다. 단지 내 경사가 있는 아파트의 경우, 단차(높낮이 차이)를 활용해 용적률에 포함되지 않는 지하 데크 층을 생활을 위한 전용공간으로 설계할 수 있다.

롯데건설은 이 상품을 패밀리형, 액티브 시니어를 위한 상품, 임대수익형 등 3개의 유형으로 차별화해 상품화할 예정이다.

패밀리형의 경우 온 가족이 함께 사용하는 상품이다. 지상 1층에 가족이 공동으로 사용하는 거실과 부부침실이 있고 지하 2개 층에 자녀 방, 가족실, 취미실 등 가족 형태나 취향에 맞게 다양한 공간을 구성하는 형태다.

또 최근 증가하는 액티브 시니어를 위한 상품으로 지상 1층과 지하 2개 층을 분리해 독립한 자녀와 함께 사는 타입이다. 이 상품은 1층에 좌식생활이 가능한 욕실 및 주방, 안전손잡이 설치, 바닥 단차 최소화 등 액티브시니어 부부가 여유롭고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다양한 특화설계 요소가 적용됐다. 지하층에는 부모에게서 독립한 자녀세대가 프라이버시를 유지하며 생활할 수 있어 부모와 자녀세대가 독립된 생활을 유지하면서도 함께 살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지상 1층과 지하층을 분리해 지하 2개 층을 부분 임대 하는 임대수익형도 선보였다. 이 상품은 임대수익으로 안정적인 노후자금이나 월급 외의 부가수입 창출도 가능하다. 수익형 부동산에 관심있는 고객들에게 인기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트리플 캐슬하우스는 상도역 롯데캐슬에 84㎡형으로 6세대 공급될 예정이다.

상도역 롯데캐슬은 지하 5층 ~ 지상 20층, 13개 동, 총 950세대로 서울 동작구 상도동 159-250번지에 조성된다. 일반분양은 2019년 상반기 예정.

저작권자 © 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