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연·영화 등 문화생활부터 노트북·최신 핸드폰 등 다양한 경품 제공

[FE금융경제신문=권이향 기자] 2019학년도 대학수학능력평가가 오늘 끝나면서 ‘신규 고객층’을 잡기 위해 시중은행들이 발 빠르게 움직이고 있다. 이에 따라 각 은행은 상품 가입자를 대상으로 경품을 증정하거나 영화 관람 등 다양한 수능 마케팅 준비에 열을 올렸다.

KB국민은행은 수능 당일 수험표 원본을 지참해 KB락스타 청춘 마루를 방문하면 청춘마루 굿즈를 선물한다. 또 오는 23일 진행될 ‘수능 탈출! 청춘 드림 콘서트’에 사전 신청할 기회도 제공한다.

아울러 ‘똑똑? 안녕하세요! 똑똑이가 선물을 쏩니다~수험생에겐 보너스 선물까지~!’ 이벤트도 지난 10일부터 다음달 9일까지 진행하고 있다. ‘리브똑똑과 첫 인연을 맺은 고객님께 쏘는 선물!’ 행사기간 동안 리브똑똑 최초 신규 가입 고객 전원에게 리브메이트 포인트리 5000P을 제공하며 ‘수험생 여러분께 드리는 추가선물!’ 이벤트에선 리브똑똑 이벤트 참여자 가운데 1999~2001년 고객 전원에게 리브메이트 포인트리 3000P를 경품으로 제공한다.

KEB하나은행은 2019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치른 수험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수고했어, 수험생!’ 이벤트를 다음달 14일까지 한 달간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KEB하나은행의 유스(Youth)브랜드 ‘영하나(YOUNGHANA)’와 연계하며 주택청약종합저축을 신규 가입하는 수험생 또는 학부모 2만명에게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1만 하나머니를 선착순으로 제공한다.

이뿐만 아니라 △‘Young하나 통장’과 ‘1Q Bank’ 앱 △‘Young하나 적금’ △‘도전365적금’ 중 하나 이상을 신규가입하는 수험생과 학부모 243명을 추첨해 100만원 상당의 ‘Young하나 장학금’, AI스피커, 모바일 상품권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마지막으로 ‘하나멤버스’ 앱을 통해 참가 신청한 수험생과 신청자 중 400명을 추첨해 인기 1인 먹방 크리에이터 밴쯔의 토크콘서트 초청해 입시·취업 등으로 지친 서로를 격려하고 위로하는 소통의 장을 마련할 예정이다.

KEB하나은행 리테일마케팅부 관계자는 “시작을 응원하는 힐링과 소통 이벤트로 청춘들의 꿈과 도전에 작게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며 이번 이벤트를 마련했다”고 전했다.

NH농협은 ‘수고했어!쓰담쓰담 이벤트’를 준비했다. 해당 이벤트에선 수능이 끝난 수험생을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에 태그해 고생한 수험생에게 전하고 싶은 응원이나 따뜻한 격려의 댓글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총 25명에게 오!그래놀라바 1박스 또는 아웃백 식사권을 선물로 보내준다.

우리은행도 내일(16일)부터 2019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수험생을 대상으로 최신 노트북 등을 제공하는 ‘반가워 스무살’ 이벤트를 실시한다.

‘반가워 스무살 공감 이벤트’ 대상자는 1998년 1월 1일 이후부터 2001년 12월 31일 출생한 고객이며, 이들 중 우리은행을 결제계좌로 이용하는 체크카드 발급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LG그램노트북, 최신 아이폰, 에어팟 등을 제공한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수능 수험생을 격려하고 응원하기 위해 최신 노트북, 핸드폰 등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유스(Youth)세대에게 자산형성의 재미와 경험을 제공하는 상품과 이벤트를 마련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신한은행은 신한쏠(SOL) 채널을 통해 ‘수능 본 친구들아 모여라!’를 준비했다. 이벤트 기간은 내일(15일)부터 다음달 14일까지며 올해 수능에 응시한 수험생을 대상으로 한다. 신한 쏠(SOL) 가입 및 계좌 신규를 완료한 고객 대상으로 선착순 2019명에게 스타벅스 음료쿠폰 제공을 제공한다.

지방은행들도 수험생을 대상으로 한 이벤트 마련에 적극 참여했다.

BNK경남은행은 수능 수험표를 지참한 수험생들에게 창원과 울산에서 영화를 무료 관람할 수 있는 'ㅇㄱㄹㅇ ㅎㅇㄷ(이거레알 핵이득) 수험생 이벤트'를 실시한다. 오는 21일에는 CGV마산점에서, 22일에는 CGV울산삼산점에서 각각 영화 '신비한 동물들과 그린델왈드의 범죄'를 상영하며, 선착순으로 관람 기회를 제공한다.

또 오는 30일까지 ‘투유뱅크’에 가입해 통합이벤트에 응모한 2000~2001년 출생자에게 추첨을 통해 편의점 1만원권 상품권을 지급한다.

DGB대구은행은 시험 당일인 오늘 지역 고등학교에서 수험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응원 행사를 열었다. 올해는 영남고와 청구고, 성서고, 경산고 앞에서 응원 활동을 하는 한편, 고사장에 들어서는 수험생들과 응원을 보내는 학부모를 대상으로 초콜릿과 핫팩을 제공했다.

수험생 응원 이외에도 대구은행은 수험생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했다.

수능에 응시하고, 대구은행 상품에 가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한 “젊음을 더하다! DGB Y+” 이벤트도 실시한다. 오는 19일부터 다음달 21일 기간 사이 영플러스 통장, 영플러스 체크카드 2가지를 신규 가입 또는 기존 보유한 고객 중 당행 홈페이지, 스마트뱅킹, IM뱅크에서 공인인증서를 통해 응모한 1999~2001년생 고객을 대상으로 편의점 상품권(CU편의점 5000원권), 영화관람권(CGV 1인 1매, 기간 종료 후 추첨 1000명)등을 증정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