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 로봇 AIA ON(챗봇)과 연계 … 연간무휴 더 쉽고 빠른 고객서비스 제공
앱 설치 없이 홈페이지와 동일한 서비스 이용 및 다양한 인증방식 적용된 모바일 플랫폼

[FE금융경제신문=장인성 기자] AIA생명은 모바일 고객서비스 포털인 ‘My AIA’를 전면 개편하고, 이를 기념해 오늘 27일부터 다음 달 24일까지 총 4주 동안 고객 체험 이벤트도 함께 실시한다.

이번 개편은 AIA생명 고객이 컴퓨터, 태블릿, 스마트폰 등 어떤 기기에서 접속하더라도 일관된 고객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시스템을 보다 안정화, 정교화하는 데 주안점을 뒀다. 또, 기존에는 제공하지 않았던 만기보험금 신청, 명의정정, 증명서 발급, 사진 등 파일을 첨부해 보험금을 청구하는 기능 등을 추가해 고객들이 더욱 쉽고 편리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사용자 환경을 대폭 개선했다.

‘My AIA’는 타사 모바일 금융거래 서비스와 달리 별도의 앱 설치 과정이 필요 없으며, 스마트폰, PC 등 어떤 기기에서도 동일한 홈페이지에 접속해 이용 가능하다.

‘모바일 반응형’ 홈페이지로서 어떤 디바이스로 접속하더라도 모든 서비스 및 정보가 자동적으로 디바이스에 최적화된 화면으로 보여져, 화면을 확대하거나 이리저리 스크롤해야 하는 불편함을 덜었다.

로그인 방법 역시 공인인증서뿐 아니라 카카오페이 인증과 지문 인증 등 다양한 핀테크 기술을 적용해 쉽고 간단하면서도 높은 보안성을 확보해 고객들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AIA생명은 이번 ‘My AIA’ 리뉴얼을 기념해 고객 체험 이벤트도 마련했다. 오늘부터 내달 24일까지 약 4주 동안 실시하는 이번 이벤트는 ‘My AIA’에 로그인해 고객정보를 업데이트하거나 입출금 서비스 등을 받으면 자동으로 응모된다.

참여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트롬 스타일러, 트롬 의류건조기, 스마트밴드, 공기청정기, 공기질 측정기, 커피 상품권, 카카오톡 이모티콘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AIA생명 임상진 고객서비스부문장은 “이번 고객 서비스 포털 개편을 통해 향후 모든 AIA생명 고객들에게 최적의 모바일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수 있는 발판이 마련됐다”며 “더불어 지난 4월에 선보인 인공지능 챗봇 ‘AIA ON’의 성능을 빠르게 개선해 이를 ‘My AIA’와 연계시킴으로써 고객들에게 더욱 빈틈 없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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