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와 소통하는 기업 선정 … 다양한 SNS 운영 영향
고객에게 도움 될 다양한 정보 콘텐츠 제공할 것

[FE금융경제신문=장인성 기자] DB손해보험은 한국인터넷소통협회가 주관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인터넷진흥원 등이 후원하는 제 11회 ‘대한민국인터넷소통대상’ 시상식에서 기업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인터넷소통대상은 SNS를 활용한 고객지향적 소통마케팅 우수사례를 발굴하여 시상하는 행사로 소통지수, 콘텐츠 경쟁력지수, 운영성 3개 부문에서 기업 및 기관의 평가를 실시하였다. 그 결과 DB손해보험이 소비자와 가장 활발하게 소통하는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종합지수AAA 78.51)

대중의 취향을 파악하고 전문적이면서도 시기적절한 정보로 고객에게 긴밀히 다가가고자 노력한다는 점이 ‘대한민국인터넷소통대상’ 수상의 주요 이유로 꼽혔다.

DB손해보험은 업계에서 가장 다양한 SNS를 운영 중이다. 공식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외에도 자녀보험과 육아 정보를 집중 제공하는 ‘아이사랑 블로그’, 자동차와 운전자보험 정보를 제공하는 ‘내차사랑 블로그’를 운영하며 고객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내차사랑 블로그’는 손보업계 최초 자동차 운전자 전문 블로그로 월평균 30만명의 방문자들과 활발히 소통 중이다. 단순 자동차 관련 콘텐츠 이외에도 계절별 여행지 추천, 휴게소 맛집 추천 등 이색적인 주제로 소비자의 니즈를 잘 반영하고 있다.

‘아이사랑 블로그’에서는 건강, 임신, 육아 등 어린이보험 가입 고객이 만족할 수 있는 유익한 정보를 지속 제공하고 있다. 사내 전문 필진들 이외에도 파워블로거로 구성된 서포터즈들과 함께 육아맘들이 공감할 수 있는 콘텐츠를 제공하여 차별화된 휴머니즘 보험기업으로의 면모를 더욱 부각시키고자 노력했다.

DB손해보험은 앞으로도 고객에게 큰 도움이 될 다양한 정보 콘텐츠를 제공하여 새로이 변경된 사명처럼 늘 세련되고 트렌디한 방식으로 고객과 소통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